수난의시간들4

{21권 16장} 당신의 성사적 생명을 엄마의 마음에 맡기신 예수님

은가루리나 2017. 2. 28. 22:37



사람들 가운데 이루어질 하느님 뜻의 나라


천상의 책


사람들로 하여금 질서와 그 본연의 위치와 창조된 목적에로 돌아오게 하시는 부르심




21-16



1927년 4월 16일



당신의 성사적 생명을 엄마의 마음에 맡기신 예수님

하느님 뜻에서 생겨난 생명이 할 수 있는 위대한 선

성모님께서 고통 중에서도 비상한 힘을 얻으신 까닭




1 (『수난의 시간들』중) 

예수님께서 지극히 거룩한 성체성사를 세우신 '시간'에 대해 묵상하고 있었는데,

예수님께서 내 안에서 기동하시며 내게 이르셨다.

  "딸아,

 내가 하나의 행위를 할 때에는 

나의 행위를 그 안에 맡길 사람이 적어도 한 사람은 있는가,

그리하여 그가 내가 행하는 선을 안전하게 수호하며 보존할 수 있는가 

하는 것부터 먼저 살펴본다.


2 그런데, 

지극히 거룩한 성사를 제정하면서 바로 그런 한 사람을 찾았을 때,

여왕이신 내 엄마가 나의 이 행위와 이 위대한 선물을 받아 맡으시려고 

당신 자신을 봉헌하시면서 내게 이렇게 말씀하셨다.



3 '아들아, 나는 잉태의 순간부터 너를 안전하게 수호하려고 

나의 태와 내 온 존재를 너에게 바쳤다.

  그때와 마찬가지로 이제는 

이 위대한 선을 받아 맡기 위하여 내 모성적 마음을 너에게 바치고,

너의 성사적 생명 주위에 

내 애정, 내 심장 박동, 내 사랑, 내 생각을 - 나 자신 전체를 늘어세운다.

이들이 행렬을 이루어 

너를 에워싸고 지키며 사랑하고 보호하게 하려는 것이다.


4 또 

네가 주는 이 위대한 선물에 대하여 내가 몸소 책임지고 너에게 보상하겠다.

네 엄마를 신뢰하여라.

그러면 이 엄마가 너의 성사적 생명을 지키며 돌보겠다.

  그리고 네가 나를 만물의 여왕으로 봉했으니,

나는 존경과 흠숭의 표시로 

태양의 모든 빛을 네 주위에 늘어서게 할 권리가 있다.

별들과 하늘과 바다 및 하늘의 모든 주민,

곧 만물을 네 주위에 두어,

사랑과 영광을 네게 돌려주게 할 권리가 있는 것이다.'




5 그러니 

나는 내 성사적 생명의 이 큰 선물을 신탁할 자리를 확보하면서

내게 충실성의 모든 증거를 주신 내 엄마에 대한 신뢰로

지극히 거룩한 성사를 제정하였다.

그분만이 홀로 합당한 피조물로써 

내 행위를 유지하고 지키며 보호하실 수 있었던 것이다.


6 그러니, 보아라, 

사람들이 나를 영할 때에,

나는 나와 떨어직 수 없는 내 엄마의 행위들과 함께 그들 안으로 들어가고,

바로 이 사실로 말미암아 내가 내 성사적 생명을 영속화시킬 수 있다.

  나는 따라서 내게 합당한 어떤 큰 일을 하고자 하면,

그때마다 먼저 한 피조물을 선택한다.

그럴 필요가 있다.

이는 첫째, 내 선물을 넣어 둘 자리를 얻기 위해서이고,

둘째, 그것에 대한 보답을 받기 위해서다.



7 그와 같은 일은 자연계의 질서 속에도 일어난다.

씨를 뿌리고자 하는 농부는 그것을 길 가운데에 뿌리지 않는다.

작은 밭을 찾아가서 먼저 땅을 일구고 고랑을 만든 다음 거기에 씨를 뿌린다.

  그리고 씨를 안전하게 보존하기 위하여 

흙으로 덮은 뒤 간절히 수확을 기다린다.

그 자신의 노고와 땅에 맡긴 씨앗에 대해 보상을 받기 위함이다.


8 또 어떤 아름다운 조형물을 만들고자 하는 사람은 

먼저 그 원료를 준비하고 완성품을 넣어 둘 자리를 마련한다.

그런 다음 작업을 시작한다.

나도 너에게 그렇게 하였다.

  너를 선택하여 준비시킨 다음 위대한 선물을 너에게 맡겼으니,

이 선물은 곧 내 뜻을 드러내는 것이었다.

내 사랑하는 어머니에게 내 성사적 생명의 운명을 맡겼던 것과 마찬가지로,

너를 믿고 내 뜻의 나라의 운명을 맡기고자 했던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