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상의 책 36권

{천상의 책 제36권} 1938.12.28

은가루리나 2017. 6. 6. 16:48

 



제36권, 1938.12.28


창조주와 피조물 사이의 울림.

하느님 뜻 안에서의 하나의 행위가 어떻게 모든 곳에서 발견될 수 있는지.

왕과 군대.

천상 여왕의 모성.




내 불쌍한 마음이 

내가 죽어가는 것같이 느낄 정도로  고통스러운 괴로움의 악몽 아래 있지만, 

지고한 하느님 뜻의 행위들을 따라 하기 위하여  내가 할 수 있는 것을 합니다. 

비록 힘들지만, 

내가 처해 있는 이 고통스러운 상태에서, 

힘을 얻기 위하여  나의 피신처로서의 하느님 뜻을 찾고 있습니다.


내 사랑하는 예수님께서, 나에게 연민을 느끼시고, 

아주 부드럽게 나에게 말씀하셨습니다: 



“내 뜻의 딸아, 용기를 내라; 너무 많이 낙담하지 말아라. 

낙담은 네가 힘을 잃게하고, 

너로하여금  네 안에 살고 너를 너무 사랑하는 이가 

마치 아주 멀리 떨어져 있는 것처럼 느끼게 한다. 



너는 이것을 반드시 알아야 한다: 

피조물이  자기의 뜻을 주고  우리의 뜻을 갖기 위해  

우리 뜻 안으로 들어오면, 

그 안에서 우리의 신적인 울림을 시작한다. 

우리가 우리 신적인 존재 안에서 이 울림을 들으면, 우리는 이렇게 말한다: 

‘누가 우리 최고의 존재 안에서 

그의 사랑, 그의 호흡과 심장박동을 만들어 내는  이렇게 많은 덕을 갖고 있느냐? 

아! 그는 우리의 뜻을 인식하고, 그 안에서 살려고 들어온 피조물이구나. 

환영한다.’ 


우리는 보답으로 그에게 우리의 울림을 듣게 하여, 

하나의 호흡으로 호흡하고, 

하나의 사랑으로 사랑하고, 

하나의 심장박동으로 고동칠 것이다; 

그래서 우리는 우리 안에서 그 피조물의 생명을 느낄 것이다. 

우리는 전혀 외롭게 느끼지 않을 것이고, 

그 또한 그 안에서 우리의 생명을 

- 그를 절대 혼자 있게 내버려 두지 않는 그의 창조주의 동반자를 - 

느낄 것이다.



* * *



너는 이것을 반드시 알아야 한다: 

우리 뜻 안에서 행해진 모든 행위는 끝나지 않는다; 

오히려, 그것은, 내 뜻이 모든 곳에 있으므로, 끊임없이 반복된다.

그 행위는 천국에서, 창조물들에서, 그리고 모든 다른 것에서 반복된다


따라서, 내 뜻 안에서의 하나의 행위는 모든 것을 초월하여, 

천국과 지상을 채우고, 우리에게 매우 많은 사랑과 영광을 주어, 

모든 다른 일들은 대양 앞에 놓인 많은 작은 물방울처럼 되어 버린다. 

우리는 그의 창조주에 의해 싸여 창조주와 함께 활동하는 피조물을 통하여 

우리 자신을 찬미한다. 


따라서, 

우리 뜻 밖에서 아무리 많은 아름다운 일들이 행해진다 해도, 

그것들은 우리의 것이 아니므로 우리를 절대 즐겁게 하지 못한다. 

그것들은 모든 곳으로 퍼져나갈 수 없다 

– 그런 사랑은 너무 작아서, 

할 수 있다면  고작 그것이 한 행위를 덮을 정도밖에 안 된다. 



* * *



너는 이것을 반드시 알아야 한다: 

비록 우리가 피조물을 매우 사랑하지만,  

우리는 품위 없고, 아름답지 못하고, 발가벗고, 

보잘것없는 누더기를 걸치고 있는그와 함께 하는 것을  참을 수 없다. 


우리와 닮지 않고,

우리의 피앗의 옷으로 잘 차려입지 않은 우리의 자녀들을 갖는다는 것은 

우리의 장엄함에 합당하지 않다. 

그것은 왕에게 있어 

그의 군대와 신하들이 오물을 뒤집어쓰고 있는 것과 같아, 

하나는 눈이 멀고, 하나는 불구이고, 하나는 기형을 보는 것 같이 역겹다. 

이런 가엽고 불쌍한 사람들로 이루어진 군대에 둘러싸여 있는 왕에게는 

불명예가 아니겠느냐? 

그에게 걸맞은 군대를 만드는 것에 신경을 쓰지 않는 왕은 

비난받아 마땅하지 않겠느냐? 


이 왕의 장엄함을 보는 것뿐 아니라, 

그의 질서 정연하고 멋진 군대를 

– 젊음으로 만발하고 그들이 잘 차려입은 것을 - 보는 것으로도 

모두가 경탄해 하지 않겠느냐? 

왕이 보기에도 즐거운 각료들과 군대에 둘러싸인 왕은  영광이 아니겠느냐?



“이제, 우리가 피조물들을 일대일로 대하기를 원하기 때문에, 

우리는 우리의 뜻을 그에게 주기 위해 

우리의 아무도 꺾을 수 없는 사랑과 무한한 지혜 안에 우리를 놓아, 

그 빛으로 단장하게 

– 그 사랑의 옷으로 입히고, 그 신성함으로 성스럽게 - 하였다. 


그러니, 보아라, 

우리의 뜻이 피조물 안에서 다스리는 것이 얼마나 필요한지

오직 우리의 뜻 만이 우리의 신성한 군대를 형성하기 위한, 

정화하고 단장할 힘을 갖고 있다. 

그리고, 우리는 그들과 사는 것을 영광스럽게 여길 것이고, 

그들은 우리와 사는 것을 영광스럽게 여길 것이다

– 그들은 우리의 신적인 옷을 입고, 우리의 모상으로 단장하고, 

우리를 둘러싼 우리의 자녀가 될 것이다.


따라서, 

리의 뜻은 먼저 정화하고, 성스럽게 하고, 단장하게 한다; 

그리고 나서 그들을 우리와 함께 살게 하기 위하여, 

우리 뜻 안으로 들어오는 것을 허락한다. 

그뿐만 아니라, 피조물이 우리 뜻 안으로 들어오면, 

우리의 사랑은 우리의 사랑의 비를 그에게 쏟아부어, 

우리가 그를 너무 사랑하는 것을 본 모든 이는  그의 곁으로 달려간다. 


천사들과 성인들이 그를 사랑하기 위해  그에게 달려간다; 

그 피조물에서 우리 뜻이 승리한 것을 보고, 

바로 그 창조 (하느님의 창조)가 크게 기뻐한다. 

그들 모두  그에게 사랑을 쏟아붓는다. 


오! 그들 모두에게 사랑받는 그가 얼마나 아름다운지; 

그리고 그는 

이 사랑을 너무 감사하게 느껴, 보답으로 모두를 사랑하게 된다.



* * *



이후에, 나는 신적인 뜻 (하느님 뜻) 안에서 나의 순례를 계속했고, 

추위에 떠시고, 온통 부어오른 눈에 눈물을 글썽이며 울며 통곡하시는, 

어린 예수님께서 탄생하시는 시점에 이르렀다. 

그는 나를 보시며, 도움을 청하셨고, 흐느낌과 탄식 중에  나에게 말씀하셨다: 


“나의 착한 딸아, 피조물들로부터의 사랑의 결핍이 나를 통곡하게 만든다. 

사랑받지 못하는 나를 보고, 나는 상처 받고 고통이 너무 커  눈물을 쏟고 만다. 

내 사랑은 피조물 하나하나를 쫓아 달린다; 

그것은 내 사랑의 생명으로 그의 생명을 대신하는 동안  그를 가려준다. 

하지만, 피조물들은 은혜를 모르고, 

제가 당신을 사랑합니다’라고 한마디도 하지 않는다. 

내가 어떻게 울지 않을 수 있겠느냐? 

그러니, 나를 사랑하여 내 눈물을 그치게 하여라.



“이제, 내 딸아, 내 말을 듣고 주의를 기울여라. 

내가 너에게 우리 사랑의 큰 놀라움을 얘기해 줄 테니  하나도 빼먹지 말아라. 

나는 네가 내 천상 어머니의 모성의 정도를 알기를 원한다

– 그녀가 하신 것, 그녀가 어떠한 대가를 치르셨는지, 

그리고 아직도 그녀가 하고 계신 것이 무엇인지를


너는 이것을 반드시 알아야 한다: 

이 위대한 여왕은 나를 잉태하시고, 

빛으로 나를 내놓으시고, 

그녀의 젖으로 나를 먹이시고, 

내 유년기에 내가 필요로 했던  가능한 모든 보살핌을 나에게 주신, 

나의 어머니만이 아니었다; 


그녀의 모성애에 있어서나, 그녀의 아들로서의 내 사랑에 있어서도, 

이것은 충분하지 않았다. 

그녀의 모성애는 항상 나의 마음을 통하여 달리셨다. 

그리고, 만약 슬픈 생각이 나를 괴롭히면, 

그 하나하나에 그녀의 모성을 놓으심으로써 

그녀의 사랑 안에 그것들을 숨기셨고 입 맞추셨다. 


나는 항상 나의 마음으로 

마치 그녀의 어머니로서의 날개 아래 숨겨 

나를 절대 혼자 남겨 두지 않으셨음을 느낄 수 있었다; 

내 생각 하나하나는 

모든 모성적 관심을 주신 내 사랑하는 어머니에 의해 지켜졌다. 

그녀의 모성은 내 호흡과 심장박동 하나하나에 놓였다; 

그리고 내 호흡과 심장박동이  내 사랑과 고통으로 숨이 막히게 되면, 

나의 질식할 것 같은 사랑으로부터 자유롭게 하시고, 

나의 뚫린 심장의 상처를 치유하시기 위해,

그녀의 모성을 가지고 달려오셨다. 


그녀가 보시고, 말씀하시고, 일하시고, 걸으시면, 

어머니로서 그녀의 모성애 안에 

나의 시선, 말, 일, 걸음을 뛰어와 받으시고, 

그녀의 사랑을 그것들에 부여하시고  그녀의 마음 안에 그것들을 숨기셨다. 


그녀는 또한 나를 위해 준비하신 음식에 그녀의 모성애가 흐르도록 하시어, 

먹는 동안  내가 그녀의 사랑의 모성을 느낄 수 있었다. 

내 고통 안에서의 그녀의 모성에 대하여  

내가 얼마나 많은 것을 얘기할 수 있겠느냐? 

내 고통, 내가 뿌린 핏방울 중에  내 어머니가 느끼지 않으신 것은 없었다. 

그러나, 내 어머니로서 이것들을 하신 후, 

그녀는 모든 내 고통과 피를 취하셨고, 

그것들을 사랑하시고 그녀의 모성을 지속하시기 위하여  

그녀의 마음 안에 숨기셨다.


“그녀가 얼마나 나를 사랑하셨고, 내가 얼마나 그녀를 사랑했는지 

누가 얘기할 수 있겠느냐? 

내 사랑은 모든 것에서  내 안에 그녀의 모성을 느끼지 않을 수 없을 정도였다. 

나는 심지어 

그녀는 내 호흡에서조차 나를 혼자 남겨두지 않으시려고  달리셨다고 

얘기할 수 있다. 

그리고 나는 그녀를 불렀다. 

나에게 있어 그녀의 모성은 

지상에서 나의 생명을 위한 필요, 위안, 도움이었다.



* * *



“자, 내 딸아, 

너의 예수와 우리 천상의 어머니에 대한 

또 하나의 사랑의 놀라움에 대하여 들어보아라. 

우리가 한 모든 것에서, 우리 사이에 사랑이  방해를 받은 적은 없었다; 


단 하나의 생명을 형성하기 위하여  

한 사람의 사랑이  다른 사람의 사랑으로 달렸다. 

그러나, 피조물들과 같은 것을 하기 위하여, 

우리가 얼마나 많은 방해, 거부, 배은망덕을 발견했는지. 


는 이것을 반드시 알아야 한다: 

나와 떨어지실 수 는 어머니께서  

내 인성의 안과 밖에 그녀의 모성을 놓으셔서, 

그녀의 모성을 피조물의 일, 발걸음과 모든 고통 안에 놓으심으로써, 

피조물의 모든 생각, 모든 호흡, 모든 심장박동과 말의 어머니가 되셨고 

그것을 확실히 하셨다



그녀의 모성은 어디든 달려간다. 

피조물들이 죄로 떨어지는 위험에 처하면, 

그들이 떨어지지 않도록  그녀의 모성으로 감싸신다; 


그리고 만약 그들이 떨어지면, 

그들이 다시 설 수 있도록  그녀의 모성을 도움과 방어를 위해 남겨두신다. 

그녀의 모성은 또한  선하고 성스러워지기를 원하는 영혼들에게, 

마치 그들에게서 그녀의 예수를 찾으신 것같이, 

달려가 놓으신다. 

그녀는 그들 지능의 어머니, 그들 말의 안내자가 되시어, 

많은 다른 예수들을 기르시기 위해  그녀의 모성애에 그들을 덮어 감추신다. 



그녀의 모성은 죽음의 자리에서도 보인다. 

나에 의해 주어진 어머니의 권한을 사용하시어, 

내가  

어떤 것도 그녀에게 거부할 수 없는 부드러운 말투로  이렇게 말씀하신다: 

‘내 아들아, 나는 어머니이고, 그들은 내 자녀들이다; 

나는 그들을 구원해야 한다. 

네가 나에게 이것을 허락하지 않는다면, 내 모성이 위태롭게 될 것이다.’ 


그리고, 그녀가 이것을 말씀하시며, 

그들을 그녀의 사랑으로 덮으시어, 

그들을 구하기 위해  그녀의 모성으로 감추신다.




“내 사랑은 그녀에게 이렇게 말할 정도였다: 

‘어머니, 당신이 모두의 어머니가 되셨으면 합니다. 

그리고 그들의 모든 행동에 당신의 모성을 놓으시어, 

당신의 모성애 안에 감싸지고 숨겨진 그들을  제가 볼 수 있도록, 

저를 위해 하신 모든 것을  피조물 모두를 위해 하시기를 원합니다.’ 


내 어머니께서는 모든 이의 어머니로서뿐 아니라 

그들의 행동 하나하나에 

모성애를 부여하시는 분의 자격을 받아들이셨고  확실히 하셨다. 

이것은 내가 전 인류에게 준 큰 은총 중의 하나였다. 


그러나, 내 어머니께서 받지 않으신 고통이 무엇이겠느냐? 

피조물들은 심지어 그녀의 모성을 인식하는 것을 원치 않을 

 그것을 부정할 - 지경에 이른다. 

따라서, 모든 천국이 

신적인 뜻(하느님 뜻) 알려지고 다스리시길 기도하고 열망하며 기다린다. 

그렇게 되면, 

이 위대한 여왕께서 그녀의 예수를 위해 하셨던 것을  

내 뜻의 자녀들에게 하실 것이고, 

그녀의 자녀들 안에  그녀의 모성이 생명을 갖게 될 것이다.



“나는 내 뜻 안에 사는 사람들에게 

그녀의 모성의 심장 속에 있는 나 자신의 자리를 내어줄 것이다. 

그녀는 그들의 걸음을 인도하시고 

그녀의 모성과 신성함 안에 그들을 숨기시어, 

나를 위해 그들을 키우실 것이다. 


그들의 모든 행동 안에  그녀의 모성애와 그녀의 신성함이 새겨질 것이다; 


그들은 모든 것에서 나와 같은  그녀의 진정한 자녀들이 될 것이다. 

오! 그들이 내 뜻 안에 살면, 

그들이 

부족한 모든 것을 보상해 주실 여왕이시자  강력한 어머니를 갖게 된다는 것을 

모두가 알기를  내가 얼마나 열망하는지. 

그녀는 그들이 하는 모든 것에서  그들과 같이하시고, 

그들의 행동을 그녀 자신의 것처럼 만드시어, 

그녀의 모성의 무릎에서 그들을 키우실 것이다; 


 엄마의 사랑의 모성에 의해 

양육되고, 보호되고, 교육된 자녀로서 알려질 정도로. 

이들은 그녀를 행복하게 만들 사람들이자, 

그녀의 영광과 영예가 될 사람들이다.




피앗! 피앗! 피앗!