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에게는 아무것도 감추지 않았다

[제2장] 9. 이 탄생은 언제 일어나는가?

은가루리나 2018. 1. 22. 16:14





9. 이 탄생은 언제 일어나는가?



이 탄생에 대하여 다음과 같은 의문이 생긴다.

이것은 지속적으로 일어나는가, 아니면 준비가 될 때, 곧 사람이 모든 것을 잊고 이 탄생을 의식하며 노력할 때만 간격을 두고 일어나는가?



...육신 안의 영혼은 끊임없는 하느님의 시선과 열정을 감당할 수 없기 때문에 하느님은  때로 영혼에게서 물러나신다. 그래서 "조금 있으면 너희는 나를 보지 못하게 될 것이다. 그러나 얼마 안가서 다시 나를 보게 될 것이다."라고 하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