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난의시간들13

3「수난의 시간들」제13시간 (오전 5시- 6시) ② (20-23) 감옥에 갇히시다.

은가루리나 2016. 2. 22. 17:27



  제13시간 (오전 5시-6시)

 감옥에 갇히시다.




12 거룩한 스승이신 제 예수님,

이 감옥에서 당신과 단둘이 있을 수 있는 시간이 이제 한 시간밖에 없으니,

저는 당신께서 행하시는 것을 같이할 뿐만 아니라,

당신을 말쑥하게 닦아 드리고 머리도 빗겨 드리면서

제 온 존재가 당신 안에 녹아들게 하고자 합니다.



13 그러므로 저는 당신의 지극히 거룩하신 머리에 다가듭니다.

당신의 머리카락을 손질하면서,

산만하고 온통 세속적인 것들이 가득하며 

당신을 위해서는 단 하나의 생각도 없는 정신들을 보속하고자 합니다.


14 저 자신을 당신의 정신 안에 녹아들게 하면서

 사람의 모든 생각들을 당신의 생각 안에 함께 녹아들게 하여,

모든 악한 생각들과 숨이 막혀 꺼져 버린 숱한 빛과 영감들을 

충분히 보상하려는 것입니다.

  사람의 모든 생각을 당신의 생각과 하나 되게 하려는 것이 저의 바람이니, 

이는 당신께 참된 보속과 완전한 영광을 드리기 위함입니다.




15 고통 중에 계신 저의 예수님, 

저는 슬픔과 눈물에 젖은 당신의 에 입 맞춥니다.

  손이 기둥에 묶여 있기 때문에 당신은 눈물을 닦으실 수 없고

군사들이 당신 얼굴을 더럽힌 침도 닦지 못하십니다.

그들에 의해 너무나 고통스러운 자세로 묶여 계시기 때문에 

지친 눈을 감고 쉬지도 못하십니다.


16 제 사랑이시여,

당신을 쉬시게 할 수만 있다면 얼마나 기꺼이 제 팔로 침상을 만들어 드리겠습니까!

저는 당신의 눈물을 닦아 드리며 용서를 청하고,

특히 이 모든 시간들에 대해 보상을 바치기를 원합니다.


17 그것은 당신께 기쁨을 드리고자 하는 의향이 없이 지낸 시간들과 

당신께서 저희에게 무엇을 원하시는지,

저희가 무엇을 하기로 되어 있으며 어디로 가기를 원하시는 지 알려고 

당신을 바라볼 의향도 없이 지낸 모든 시간들입니다.

  그러니 저의 눈을 당신의 눈 속에 녹아들게 하고, 또한 모든 사람의 눈도 녹아들게 하여,

저희가 저희의 눈으로 저지른 모든 죄악을 당신 자신의 눈으로 보속하려는 것입니다. 




18 가엾으신 예수님,

저는 당신의 지극히 거룩하신 에 

- 밤새도록 욕설을 들어 지치신 귀에 입 맞춥니다.

하물며 사람들의 온갖 모욕이 귓속에서 메아리처럼 울리고 있으니 

얼마나 더 피곤하십니까!


19 저는 용서를 청하면서,

당신께서 저희를 부르셔도 못 들었거나 못 들은 체한 모든 시간들을 보속합니다.

지치신 저의 선이신 당신은 그래도 부르심을 반복하셨건만 아무 소용이 없었습니다!

  저는 제 귀를 당신의 귓 속에 녹아들게 하고, 또한 모든 사람의 귀도 녹아들게 하여,

끊임없고 완전한 보속을 바치고자 합니다.




20 사랑에 빠지신 예수님, 

저는 두들겨 맞아 멍들고 상처투성이가 된 

당신의 지극히 거룩하신 얼굴에 입 맞추며 용서를 청합니다.


그리고 모든 시간들을 

- 당신께서 보속을 바치라고 저희를 부르셨으나 

원수들과 한패가 되어 

당신 얼굴을 때리며 침을 뱉은 모든 시간들을 보속합니다.


21 저의 예수님, 

저는 제 얼굴을 당신 얼굴 속에 녹아들게 하고 싶습니다.


당신의 타고나신 아름다움을 회복시켜 드리고,

당신의 흠숭하올 엄위에 가해진 갖가지 모욕을  

완전히 보속하기 위함입니다.



22 쓰라린 고통 중에 계신 저의 선이시여,

저는 얻어맞아 찢어지고  사랑으로 바짝 마른 

당신의 더없이 감미로운 입에 맞춥니다.


저의 혀를 당신의 혀 속에 녹아들게 하고  

모든 사람의 혀도 녹아들게 하여,

(저희가 혀로 지은) 모든 죄와 악한 말들을  

당신 자신의 혀로 보속하고 싶습니다.




23 목마르신 제 예수님, 

저는 또 모든 음성들을 당신의 음성 하나 되게 하고자 합니다.


저희가 당신을 모욕하려고 하면, 

당신의 음성이 모든 이의 음성에서 흘러나와,

죄의 소리를 질식시키고 

그것을 찬미와 사랑의 소리로 바꾸어 주시게 하려는 것입니다.




24 사슬에 묶이신 예수님, 

저는 무거운 사슬과 밧줄에 짓눌린 당신의 에 입맞춥니다.

  이 밧줄은 당신 가슴에서 어깨와 등을 거쳐 팔 언저리를 통과하면서

당신을 기둥에 단단히 묶어 두고 있습니다.

너무 꽉 묶인 손은 벌써 부어오르고 꺼멓게 죽은 색이 되었으며,

군데군데서 피가 뚝뚝 떨어지고 있습니다.


25 오, 묶여 계신 제 예수님, 

부디 저에게 당신을 풀어 드릴 허락을 내려 주소서.

정 묶여 계시겠다면 - 허락해 주십시오.- 제가 사랑의 사슬로 묶어드리겠습니다.

이 사슬은 감미로운 것이어서 고통을 끼치는 대신 위로를 드릴 것이기 때문입니다.


26 저는 당신을 풀어 드리면서 

당신의 목 안에, 당신의 가슴과 등 안에, 당신의 손과 발 안에 녹아들고자 합니다.


27 당신과 함께 모든 집착들을 보속하고 

누구에게나 당신 사랑의 사슬을 나누어 주려는 것이요,

당신과 함께 냉혹한 마음들을 보속하고

모든 사람의 가슴을 당신의 불로 채우려는 것이요 

- 사실 당신께는 너무나 많은 불이 있어서 더 이상 품고 계실 수 없어 보입니다.-

당신과 함께 모든 부정한 쾌락과 안락에 대한 욕망들을 보속하고 

모든 사람에게 희생정신과 고통을 사랑하는 마음을 주려는 것입니다.



28 그리고 제가 당신 안에 녹아들고자 하는 것은,

모든 악행과 그릇된 태도로 주제넘게 행해지는 선행들을 보속하고 

누구에게나 당신 업적의 모든 향기를 주려는 것입니다.

  또 당신 안에 녹아들고자 하는 것은,

사람의 모든 발걸음을 보속하면서 

모든 이에게 당신의 발걸음을 주어 거룩하게 걷게 하려는 것입니다.




29 저의 감미로우신 생명이시여,

마침내 제가 당신의 성심 안에 녹아들고 있사오니,

저로 하여금 모든 애정과 심장 박동과 갈망들을 모아 넣게 허락해 주십시오.

  당신과 함께 이들을 보속하고,

모든 사람에게 당신의 애정과 심장 박동과 갈망을 주어,

다시는 아무도 당신을 모욕하지 않게 하려는 것입니다.







13시간 (20-23) 얼굴 입 음성.avi



13시간 (20-23) 얼굴 입 음성.avi
1.37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