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상의 책 19권

소리-무화_천상의 책{19권 1장} '거룩하신 뜻의 조그만 신생아' 라고 부르는 까닭

은가루리나 2015. 11. 1. 21:51


사람들 가운데 이루어질 하느님 뜻의 나라


천상의 책


사람들로 하여금 질서와 그 본연의 위치와 창조된 목적에로 돌아오게 하시는 부르심



19-1



1926년 2월 23일



'거룩하신 뜻의 조그만 신생아' 라고 부르시는 까닭




1 - 저의 사랑, 저의 생명이신 예수님,

오셔서 저의 나약을 떠받쳐 주시고,  글쓰기를 질색으로 여기는 이 마음을 고쳐 주십시오,

아니 당신의 뜻이 친히 쓰게 하시어,

제가 저 자신의 것은 도무지 적지 않고  오직 당신께서 원하시는 것만 적어 넣게 해 주십시오.


2 그리고 저의 어머니시며  '하느님 뜻의 천상 어머니'시여,

오셔서 제가 글을 쓰는 동안 제 손을 이끌어 주십시오,

저에게 낱말들을 주시고,

예수님께서 저의 정신에 넣어 주시는 개념들을 쉽게 풀어 주시어,

다정하신 예수님께서 흡족해 하실 정도로 

제가 지극히 거룩하신 뜻에 대한 글을  잘 쓸 수 있게 해 주십시오.


3 그런데 마음속으로 이런 생각이 들었다.

'복되신 예수님께서 매우 자주 나를

그분의 '지극히 거룩하신 뜻의 조그만 신생아' 라고 부르시는 까닭이 무엇일까? 

어쩌면 내가 아직 악하기 때문에,

그래서 그분의 뜻 안에서 아직 한걸음도 내딛지 않았기 때문에

그렇게 부르시는지 모른다..........'





4 그러고 있노라니, 흠숭하올 예수님께서

두 팔로 내 목을 둘러 감으시고 나를 가슴에 붙여 안으시며 말씀하셨다.


"나는 '내 뜻의 조그만 신생아' 에게는 아무것도 거절할 마음이 없다.

내가 왜 너를 조그만 신생아라고 부르는지 알고 싶으냐?



5 신생(新生)은새로운 태어남이 진행 중에 있음을 뜻한다.

그러니까 너는 내 뜻 안에서 하는 너의 행위들 안에서,

그 하나하나의 행위 안에서 새로이 태어나야 한다.

이뿐만이 아니다.

내 뜻은  인간 뜻의 모든 반역에 대한 갚음을 받기 위해서 너를 내 의지 안으로 불러들여

그 뜻이 반역한 횟수만큼  네가 새로 태어나게 하려고 한다.

따라서 너를 언제나 신생아 상태로 보존할 필요가 있다.


6 영혼이 새로 태어나고 있는 시기에는 그를 원하는 만큼 많이 태어나게 하기가 쉽다.

인간적인 뜻이 자라나지 않게 보존하기가 쉽다는 말이다.

그러나 자라난 영혼을 그 자신의 생명이 없는 상태로 보존하는 것은 

한층 더 어려운 일이 된다.



7 이것만이 아니라 '내 뜻의 신생아'가 영원하신 분의 '단일한 행위' ,

곧 행위들의 연속이 없는 행위와 하나가 되는 것이,

그에게도 우리 자신의 뜻에게도  필요하고 합당하며 품위가 있는 일이었다.


8 이 단일한 행위는 거룩하신 분에게 

모든 위대함과 장엄한 아름다움, 무한성영원성 및 권능을 가져온다.

요컨대 그분 안에 모든 것이 있게 한다.

그러므로 그분께서는 원하시는 모든 것을 이 하나의 행위에서 나오게 하신다.

이와 같이 '우리 뜻의 작은 신생아' 도

영원하신 분의 단일 행위와 일치하여  언제나 하나의 행위를 하게 되어 있었다.

다시 말해서

언제나 하나의 행위를 하면서 끊임없이 태어나는 상태에 있는 것인데,

그 하나의 행위가 바로 우리의 뜻인 것이다.



9 그리고 그 단일한 행위를 하는 동안 계속 새로이 태어난다는 것은,

무엇에 태어나는 것이겠느냐?

바로 새 아름다움, 새 성덕, 새 빛에 태어나는 것이요.

자기 창조주의 새 모상으로 태어나는 것이다.


10 그러니 네가 우리의 뜻 안에서 새로이 태어나곤 함에 따라,

하느님께서 만물 창조의 목적이 이루어지는 것을 보시며,

피조물이 그분께 드리기로 되어 있었던 기쁨과 행복이 돌아오는 것을 느끼신다.

그러니 너를 당신의 거룩하신 가슴에 붙여 안으시고는

기쁨과 무한한 은총으로 채워 주시고,

우리에 뜻에 대한 지식을 너에게 더 많이 나타내 보이신다.

그리고 네가 머뭇거릴 겨를도 없이 우리의 뜻 안에 다시 태어나게 하신다.


11 더구나 이 계속적인 태어남은 

너로 하여금

너의 뜻, 나약, 비참 및 우리의 뜻에 속하지 않은 모든 것에 대해 계속 죽게 한다.

내 작은 신생아의 운명은 그러니 정녕 복된 운명이다!

기쁘지 않으냐?



12 보아라.

나 역시 시간 속에 태어났지만, 그 태어남이 나를 계속적으로 태어나게 하였다.

사실 나 축성된 성체마다 새로이 태어나고,

피조물이 내 은총에 돌아올 때마다 새로이 태어난다.

최초의 태어남이 내게  항구적으로 태어날 현장을 제공한 것이다.

이것이 하느님의 일이 수행되는 방식이다.

일단 수행된 후에는 그것의 끊임없는 행위가 무한정 남아 있는 것이다.


13 이 때문에 너의 뜻이 네 안에 들어오는 일이 없도록

내가 이처럼 주의를 기울이며 너를 수많은 은총으로 감싸고 있다.

네가 언제나 내 뜻 안에 새로이 태어나고,

내 뜻이 네 안에 새로이 태어나게 하려는 것이다." 









19권1장 거룩하신뜻의조그만신생아로부르는까닭.avi


19권1장 거룩하신뜻의조그만신생아로부르는까닭.avi
5.05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