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상의 책 4권

{천상의 책 4권45장} 순명은 예수님께서 인성을 취하신 목적이기도 하였다. 그분과 함께 찬양시편을 읊으며 사람들의 악행을 보속하다

은가루리나 2018. 1. 27. 16:34





사람들 가운데 이루어질 하느님 뜻의 나라


천상의 책


사람들로 하여금 질서와 그 본연의 위치와 창조된 목적에로 돌아오게 하시는 부르심



4-45



1900년 1월 5일



순명은 예수님께서 인성을 취하신 목적이기도 하였다. 

그분과 함께 찬양시편을 읊으며 사람들의 악행을 보속하다




1 나 자신의 몸 바깥에 나와 있노라니, 

내가 십자가에 못박히는 고통을 받기를 원하는 신부님이 보였다. 


나는 신부님의 이 지향을 따르는 것이 두려웠지만 

예수님께서는 이렇게 말씀하셨다.


2 "내가 어떻게 하기를 바라느냐? 

나는 순명하지 않을 수 없다. 


내가 인성을 취한 것은 (인간의) 불순종을 부수고 

순종하기 위해서였기 때문이다. 


이 덕행은 내 안에 아주 깊이 배어든 것이어서 

순명이 나의 본성이고 

그것도 내게 가장 소중하고 찬란한 특성이라고 말할 수 있다. 


그런데도 너는 순명하지 않으려고 하느냐? 

그렇게 할 수는 있겠지만, 어디까지나 너일 뿐 나는 아니다."



3 하느님께서 이다지도 순종적이신 것을 보고 온통 어리둥절해진 나는 

"저도 순명하기를 원합니다." 하고 말씀드렸다. 


그리고 십자가 고통을 나누고자 하시는 예수님께 순종하였다.





4 나중에 복되신 예수님께서 나를 몸 바깥으로 나오게 하시면서 

입맞춤을 주셨는데, 

그럴 때  그분에게서 쓰디쓴 숨결이 느껴졌다. 


그 쓴물을 내 안에 흘려 넣으려고 하시다가 그만 두신 것은 

내가 그것을 청하기를 바라셨기 때문이다. 


그래서 나는 곧바로 이렇게 말씀드렸다. 


"당신께서는 보속을 원하십니까? 그러면 함께 하십시다. 

저의 보속이 당신의 보속과 합쳐지면 효과적이겠지만, 

저 혼자 그렇게 하면 

당신 마음을 더욱 언짢게 해 드릴 뿐이리라는 생각이 듭니다."



5 그러므로 나는 그분의 피 흐르는 손을 잡고 입맞추면서 

'주님을 찬미하라'(Laudate Dominum)<시편 106 (히 117)-역주>에 

영광송(Gloria Patri)을 붙여 

예수님과 함께 줄을 바꾸어 가며 읊기 시작했다. 


인간이 저지르는 모든 악행을 보속하기 위해서,

악행들로 인하여  그분께서 받으시는 모욕만큼 

많은 찬미를 드리기 위함이었다.


6 그렇게 기도하시는 예수님을 뵙는 것은 참으로 감동적인 일이었다! 



그런 다음 

나는 예수님의 다른 쪽 손에 대해서도 그렇게 했는데, 

죄로 인해 받으시는 모욕만큼 

많은 찬미를 드리기 위함이었다. 


그분의 두 발에 대해서는, 

사람들이 경건하고 거룩해 보이는 외관을 하고서도 

그릇된 길을 걷는 악한 발걸음만큼 

많은 찬미를 드리려고 그렇게 하였다. 


마지막으로 그분의 성심에 대해서도, 

인간의 심장이 하느님을 위해 고동치지 않고 

그분을 사랑하지도 열망하지도 않는 순간만큼 

많은 찬미를 드리려고 그렇게 하였다. 


사랑하올 예수님께서는 내가 그분과 함께 바친 이 보속으로 말미암아 

완전히 기운을 차리신 것 같이 보였다.




7 그러나 그분은 아직 흡족하지 않아 

(내게 쓴 물을) 주고 싶어하시는 기색이 역력하기에 

"주님, 원하신다면 그렇게 해 주십시오." 하고 청하였다.



8 그러자 그분은 그 쓴 물을 흘려 넣어 주시면서 이렇게 덧붙여 말씀하셨다. 


"내 딸아, 사람들이 얼마나 나를 모욕하는지 모른다!

그러나 내가 그들을 벌할 때가 올 것이다. 

수없이 많은 애벌레들이 생겨나서 

모기떼가 구름같이 그들을 내리누르리니, 

그런 다음 교황이 앞으로 나서게 될 것이다."




9 "그런 다음 교황이 나서는 까닭은 무엇입니까?" 하고 내가 여쭙자 

그분은 이렇게 대답하셨다.


10 "그는 민족들을 위로해 주려고 그렇게 할 것이다. 


허다한 거짓에 마음이짓눌리고 지치고 실망하고 배반당한 채 

스스로 진리의 항구를 찾아 나설 그들은

예외없이 겸손해져서 

모두가 교황에게 

자기네 가운데 와서 

그 숱한 불행에서 해방시켜  구원의 길을 가게 해 주기를 간청할 것이다."



11 "오, 주님, 그 일은 아마도 

당신께서 지난번에 말씀하셨던 전쟁들이 끝난 후에 일어나겠지요?" 



"그렇다."



12 "그런 일이 일어나기 전에 저는 하늘나라로 가고 싶습니다."



"그러면 나는 어디에 가 있겠느냐?"



13. 그래서 나는 이렇게 말씀드렸다.


"오, 주님, 

당신께서 머물러 계실 수 있는, 착한 영혼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들에 비하면 저는 악해 보입니다."



14 그러나 그분께서는 

나의 이 말에 아무런 주의도 기울이지 않고 사라지셨고, 

나는 내 몸속으로 돌아오게 되었다.






4권45장 순명은J께서인성을취하신목적.m4a.avi
5.56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