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상의 책 4권

{천상의 책 4권100장} 완전한 사랑의 삼중성에 대한 말씀, 이혼법 제정을 둘러싼 논란

은가루리나 2018. 5. 2. 22:36

 




사람들 가운데 이루어질 하느님 뜻의 나라


천상의 책


사람들로 하여금 질서와 그 본연의 위치와 창조된 목적에로 돌아오게 하시는 부르심



4-100



1902년 1월 11일



완전한 사랑의 삼중성에 대한 말씀, 

이혼법 제정을 둘러싼 논란




1 아침에 영성체를 한 후 흠숭하올 예수님을 잠깐 뵈었다. 

그래서 나는 이렇게 여쭈었다. 


"제 감미로운 선이시여, 말씀해 주십시오. 

당신께서는 아직도 저를 사랑하십니까?"




2 "물론 사랑한다. 

그러나 나는 연인이지만 질투심이 매우 많은 연인이다. 


너에게 분명히 말하거니와, 

사랑이  완전한 것이 되려면 삼중적인 사랑이 되어야 하는데 

바로 내 안에 이 삼중적인 사랑이 있다. 



첫째로

나는 너를 창조주로서, 구원자로서, 그리고 연인으로서 사랑한다.



3 둘째로

너를 창조한 전능으로 

너에 대한 사랑으로 만물을 창조한 전능으로 너를 사랑한다. 


그러므로 

공기와 물과 불과 여타 모든 것이 내가 너를 사랑한다고, 

너에 대한 사랑으로 내가 그들을 창조했다고 너에게 말한다. 


나는 나의 모상으로서 너를 사랑하고 

참으로 너 자신을 위해서 너를 사랑한다.



4 셋째로

나는 영원으로부터 너를 사랑한다.

시간 속에서 뿐만 아니라 영원토록 사랑하는 것이다. 


그런데 

이는 단지 내게서 나오는 사랑의 한 속삭임에 지나지 않는다. 

그러니 내 안에 얼마나 큰 사랑이 있겠는지 상상해 보아라.




5 이제, 너도 나에게 이 삼중적인 사랑을 돌려주어야 한다. 


나를 너의 하느님으로서 사랑하고 


하느님 안에 온 존재로 정착하여 

나에 대한 사랑이 아닌 것은 아무것도 네게서 나오지 게 함으로써, 

또 너 자신을 위해서 그리고 그 결과로 네게 올 선을 위해서

나를 사랑함으로써, 


그리고 만인을 위해서 만인 안에서 나를 사랑함으로써 


그렇게 해야 하는 것이다."




6 그분께서는 이 말씀을 하신 다음 나를 내 몸 바깥으로 나오게 하셨다. 

그리하여 많은 사람들 가운데 있게 되었는데, 

그들은 이렇게 말하고 있었다.


"이 법이 통과되면, 

여자는 가엾게도 모든 점에서 불이익을 당하게 될거야!" 


그 모든 사람이 찬반(贊反) 여부를 조마조마 기다리고 있었다. 


그리고 따로 떨어진 다른 곳에서도 

많은 사람들이 토론을 벌이고 있는 모습이 보였다. 


그 중 한 사람이 발언하면서 다른 사람들을 입다물게 하더니, 

오랜 기간의 논란 끝에 그 사람이 문간에 나타나서 

"예, 말할 것도 없이 여자가 불이익을 당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하고 선언하였다.




7 이 말을 듣고, 밖에 있었던 사람들은 축하 인사를 나누기 시작했지만, 

실내에 있었던 사람들은 모두 어리둥절해져서 

그 자리를 떠날 엄두를 내지 못하고 있었다. 


내 생각에 그들은 이혼법에 대해 논쟁을 벌이고 있었는데, 

보아하니 그것이 동의를 얻지 못한 모양이었다.



4권102장 참으로예수님을소유할수있는자격.avi

 


4권102장 참으로예수님을소유할수있는자격.avi
1.89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