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상의 책 4권

{천상의 책 4권155장} 악마의 속임수에 대한 두려움, 예수님인지 악마인지 분별하는 법

은가루리나 2018. 8. 27. 22:17

 




사람들 가운데 이루어질 하느님 뜻의 나라


천상의 책


사람들로 하여금 질서와 그 본연의 위치와 창조된 목적에로 돌아오게 하시는 부르심



4-155



1902년 11월 30일



악마의 속임수에 대한 두려움, 

예수님인지 악마인지 분별하는 법




1 모든 것이 악마의 속임수로 말미암은 일이라는 생각이 들어 

두려움과 의심과 불안에 시달리고 있었는데, 

흠숭하올 예수님께서 오셔서 이렇게 말씀해 주셨다.



2 "딸아, 나는 세상을 빛으로 채우는 태양이다. 


그리고 내가 영혼에게 갈 때면 

그 영혼 안에 또 하나의 태양이 생기고, 

이 두 태양이 서로에게 끊임없이 빛살을 보낸다. 


그런데, 

이 태양들 사이에 굴욕과 수치와 대립과 고통등의 구름이 발생한다. 


그 태양들이 참된 것이라면 

끊임없이 빛살을 주고받는 힘이 매우 강력하기 때문에 

이 구름들을 정복하여 빛으로 전환시킨다. 


그러나 그것이 다만 외관만 그럴듯한 거짓 태양들이라면 

그들 사이에 형성된 구름들이 

그들을 어둠으로 바꿀 힘을 지니는 것이다.



3 이것이 

(너를 찾아온 존재가) 나인지 악마인지를 분별하게 하는 

가장 확실한 표다. 


일단 이 표를 받은 사람은 

자기의 목숨을 걸고서라도 

그것이 어둠이 아니라 빛이라는 사실을 공언할 수 있게 된다."




4 나는 그 표를 내 안에서 찾아낼 수 있는지 보려고 

마음속에 있는 것들을 이것저것 뒤적이며 계속 살펴보았다. 


그리하여, 

자신이 얼마나 악한 인간인지를 표현할 말조차 가지고 있지 못한 나를, 

그토록 지혜가 모자라는 나를 보게 되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딱한 인간을 측은히 여기실 주님의 자비에 진심으로 의탁하면서 

신뢰를 잃지 않을 작정이다.





4권155장 악마의속임수에대한두려움ㆍJ인지악마인지분별하는법.m4a.avi
2.31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