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상의 책 6권

{천상의책 6권77장} '말씀'은 표현과 의사소통을, 신성과 인성의 결합을 뜻한다. '말씀'이 사람이 되시지 않았다면 하느님과 인간을 결합시킬 수 있

은가루리나 2019. 6. 12. 18:15

 



사람들 가운데 이루어질 하느님 뜻의 나라


천상의 책


사람들로 하여금 질서와 그 본연의 위치와 창조된 목적에로 돌아오게 하시는 부르심



6-77



1904년 10월 25일




'말씀'은 표현과 의사소통을, 신성과 인성의 결합을 뜻한다.

'말씀'이 사람이 되시지 않았다면 

하느님과 인간을 결합시킬 수 있는 방법이 달리 없었을 것이다.




1 평소대로 있었으나 무척 괴로워한 뒤에 그분께서 오셨다. 


그분을 뵙자마자 나는 

"말씀이 사람이 되시어 우리 가운데 사셨도다."(요한1,14) 하였다. 


그러자 복되신 예수님께서 이렇게 말씀하셨다.




"'말씀'(Verbum)은 육화하여 사람이 되었지만 

(肉)인 상태로 머물러 있지는 않았다. 


그는 실제 그대로의 그 자신으로 있었다. 


즉 '말씀'은 말을 뜻하고 

말보다 더 큰 영향력을 가지고 있는 것이 없는 것과 같이, 

'말씀'은 표현과 의사소통을, 신성과 인성의 결합을 뜻한다. 


그러므로 '말씀'이 사람이 되지 않았다면 

하느님과 인간을 결합시킬 수 있는 방법이 달리 없었을 것이다."



3 그분은 그렇게 말씀하시고 사라지셨다.



6권77장 말씀은표현과의사소통을신성과인성의결합을뜻한다.m4a.avi

 


6권77장 말씀은표현과의사소통을신성과인성의결합을뜻한다.m4a.avi
2.29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