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상의 책 6권

{천상의책 6권78장} 하느님의 정의를 위한 약간의 빈 공간

은가루리나 2019. 6. 12. 18:16

 




사람들 가운데 이루어질 하느님 뜻의 나라


천상의 책


사람들로 하여금 질서와 그 본연의 위치와 창조된 목적에로 돌아오게 하시는 부르심



6-78



1904년 10월 27일




하느님의 정의를 위한 약간의 빈 공간




1 평상시와 같이 있었지만 마음은 무척 불안하였다. 


내 유일무이한 선이신 분의 거의 전적인 부재도 부재려니와, 

내 몸 바깥에 나가 있는 동안 

수많은 사람들이 개처럼 서로서로 죽이려고 하는 광경을 

보았기 때문이다. 


이탈리아가 다른 나라들과의 전쟁에 말려든 모양이어서 

많은 군인들이 떼지어 출발하는 것이 보였고,

희생자가 속출함에 따라 그보다 더 많은 사람이 소환되는 것이었다. 


더군다나 내가 거의 아무런 고통도 받고 있지 않으니, 

도저히 말로 표현할 수 없을 정도로 무겁고 답답한 마음이었다!



2 그래서 나는 이렇게 혼잣말을 하며 탄식하고 있었다.


"왜 살아야 하는가? 

예수님도 오시지 않고 고통도 없다면? 


내게 가장 소중하고 

결코 떨어질 수 없는 짝인 예수님과 고통이 나를 떠났다.

- 그런데 나는 아직 살아 있다! 


이 두 벗이 없으면 나는 살 수 없으리라고 생각했는데,

그토록 그들과 헤어질 수 없었는데, 

그런데도 내가 아직 살아 있다니! 


오, 하느님, 사정이 얼마나 많이 달라졌습니까!



3 얼마나 괴로운 시점이며, 

얼마나 형언할 수 없는 고통이며, 

얼마나 전대미문의 잔인함이겠습니까! 


당신께서는 당신 없이 지내도록 다른 영혼들도 떠나곤 하셨지만 

절대로 그들에게서 고통을 거두신 적은 없습니다. 

아무에게도 이다지 수치스러운 모욕을 주신 적이 없습니다. 


오직 저에게만, 

저에게만 이 끔찍한 치욕을 마련하셨습니다. 

하기야, 홀로 저만은 이 참을 수 없는 징벌을 받아 마땅합니다. 


하지만 저의 죄에 대해서만 합당한 징벌이고, 

죄로 말하자면 오히려 이보다 더 심한 벌을 받아도 쌉니다!"




4 그 순간 이 번쩍 하듯이 그분께서 오셔서 

위엄이 서린 어조로 이렇게 말씀하셨다.


"그런 소리를 하다니 어찌 된 일이냐? 

너는 모든 것 속에서 오직 내 뜻만으로는 넉넉하지 않단 말이냐? 


내가 너를 하느님의 영역 바깥에 위치시키고 

내 뜻이라는 음식을 먹지 못하게 한다면 

그것이야말로 징벌일 것이다. 


그러나 나는 네가 다른 무엇보다도 

내 뜻을 소중히 여기고 존중하기를 바라고 있지 않느냐? 


게다가, 네가 얼마 동안 고통 없이 지냄으로써 

하느님의 정의를 위한 약간의 빈 공간을 만들 필요도 있다. 


그래야 정의가 인간을 벌할 수 있지 않겠느냐?"





6권78장 G의정의를위한약간의빈공간.m4a.avi

 


6권78장 G의정의를위한약간의빈공간.m4a.avi
5.37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