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상의 책 12권

{천상의 책 12권41장} 예수님과 결합되어 사는 것과 그분 뜻 안에서 사는 것의 차이.

은가루리나 2019. 11. 9. 16:59

 



사람들 가운데 이루어질 하느님 뜻의 나라


천상의 책


사람들로 하여금 질서와 그 본연의 위치와 창조된 목적에로 돌아오게 하시는 부르심



12-41



1918년 4월 8일



예수님과 결합되어 사는 것과 

그분 뜻 안에서 사는 것의 차이.




1 하느님의 의지 안에서 사는 것에 대한 이야기로 돌아가서

나는 그것이 하느님과 결합된 상태로 사는 것이라는 말을 들었다.


그런데 언제나 사랑하올 예수님께서 오시자마자,

"딸아, 

나와 결합되어 사는 것과 내 의지 안에서 사는 것은 큰 차이가 있다."

하고 말씀하셨다.


2 그러면서 그분은 내 쪽으로 두 팔을 벋치시면서,

"단 한 순간만이라도 내 의지 안으로 들어와 보아라. 

그러면 네가 그 큰 차이를 알게 될 것이다."하셨다.   




3 그러자 나는 예수님 안에 있었다.

작디작은 티끌에 불과한 내가 그분의 영원한 의지 안에 잠겨 있었다.


그런데 이 영원한 의지는 

단 하나의 행위 안에 

과거와 현재와 미래의 모든 행위들을 내포하고 있음으로,

나는 피조물로서 가능한 정도만큼 

모든 행위들을 내포하는 그 단 하나의 행위에 참여하였다.


4 또한, 아직은 존재하지 않으나 

하느님이 하느님이신 한 세기의 종말까지 존재하게 될 모든 행위들에도 

참여하였다.


그리고 

이 모든 행위들을 위해서라도 그분께 사랑과 감사와 찬미 등을 드렸다.

내게서 빠져가는 행위는 하나도 없었다. 



5 나는 또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사랑을 내 것으로 삼았고,

마찬가지로 이 성삼위의 뜻도 내 것으로 삼았다.


그리고 마치 나 자신의 것인 양 이 뜻을 그분들께 드렸다.

그분들 자신의 사랑도 내 것인 양 드릴 수 있어서 얼마나 기쁘던지!



6 그러자 그분들은 나에게서 당신들 자신의 사랑을 받으시면서 

흡사 나의 사랑을 받기나 하시는 것처럼

너무나 충일한 만족과 완전한 사랑의 분출을 보시는 것이었다.


7 하지만 그 모든 것을 누가 다 말할 수 있으랴?

나로서는 표현할 재간이 없다.



8 그 때 복되신 예수님께서 이렇게 말씀하셨다.




"내 의지 안에서 사는 것이 무엇인지 보았느냐?.


그것은 

사라져서 영원의 영역 속으로 들어가는 것이다.

영원한 분의 전능 속으로, 창조되지 않은 그 정신 속으로 들어가서, 

피조물로서 할 수 있는 한 모든 것에 참여하고

각각의 신적 행위에 참여하는 것이다.


9 그것은 

지상에 있는 동안에도 신적인 모든 속성들을 누리는 것이고, 

신적인 방식으로 악을 미워하는 것이다.


그것은 

또한 지치지 않고 자기 자신을 모든 이에게 확장하는 것이다.

왜냐하면 이 피조물에게 생기를 주는 뜻이 

하느님의 뜻이기 때문이다.



10 그리고 그것은 

이제껏 알려지지 않았으나 내가 앞으로 알릴 성덕이다.

이 성덕은 다른 모든 성덕들 가운데서 

가장 아름답고 가장 빛나는 마지막 장식물을 

(인간에게) 달아 줄 것이다.


그것은 

다른 모든 성덕들의 완성이여 승리의 화관이 될 것이다.




11 그런데 나와 결합되어 사는 것은 사라지는 것이 아니다.

두 존재가 함께 있음이 보이는 것이다.

하지만 사라지지 않는 사람은 

영원 속으로 들어가서 신적인 모든 행위에 참여할 수 없다.


곰곰이 생각해 보아라.

그러면 네가 그 큰 차이를 알게 될 것이다."



 

12권41장 J과결합되어사는것과그분뜻안에서사는것의차이.m4a.avi


12권41장 J과결합되어사는것과그분뜻안에서사는것의차이.m4a.avi
6.62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