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창에 찔린 예수 화살에 꽂힌 신

22 {천상의 책 22권18장} 아담과 아브라함이 받은 시험들의 차이점 - 아브라함은 즉각 순명하였다.

은가루리나 2021. 2. 25. 23:36

 

 

 

사람들 가운데 이루어질 하느님 뜻의 나라

천상의 책

사람들로 하여금 질서와 그 본연의 위치와 창조된 목적에로 돌아오게 하시는 부르심


22-18


1927년 8월 15일


아담과 아브라함이 받은 시험들의 차이점



8 나는 지고하신 의지 안의 순례를 계속하며
아브라함의 용맹한 행위들과 일치하려고 앞으로 나아가다 보니
이런 생각이 들었다.


9 '하느님의 지혜는 얼마나 놀라운가!

아담에 대해서는 
하느님이 창조하신 첫 사람이라는 것과
그가 죄를 지어 인류 가족을 온갖 악의 미궁 속으로 던져 넣었다는 것만
언급되었다.

잘못을 범한 뒤에도 그는 상당히 오래 살았지만
그 여러 해에 대해서는 아무런 언급이 없는 것이다.

10 우리 주님께서 (아담에게) 다시 오시어,
다른 어떤 시련이나 희생을 통하여
그의 충실성을 (재차) 시험하실 수는 없었던 것일까?


아담은 죄를 범한 뒤 잊힌 상태로 있었지만,
아브라함은 하느님의 부르심을 받았다.

하느님은 아브라함을 시험하신 후
그의 충실성을 보시고
사람들에게 드러내 보이셨으며,
그를 과거와 현재와 미래 모든 세대들의 머리로 삼으셨다.

아브라함은 그토록 큰 영광과 영예와 함께 언급 되었다.’



11 내가 마음속으로 그렇게 중얼거리고 있자니
다정하신 예수님께서 나의 내면에서 걸음을 옮기시며
이렇게 말씀하셨다.


“딸아, 그러한 것이 내 무한한 지혜의 행동 방식이다.

어떤 사람에게 그의 유익을 위하여 작은 희생을 요구했는데
그가 배은망덕하게도 그것을 거절하면,
나는 보통 더 이상 그를 신뢰하지 않을 뿐더러
더 큰 일을 위하여 
그를 드높이려고 했던 계획도 취소하고
떠나 버린다.


12 그러면 그는 잊힌 상태로 머물러 있게 된다.
아무도, 큰 일 때문이든 대단한 용맹 때문이든,
또는 하느님을 위해서나 그 사람 자신이나 다른 사람들을 위해서나,
그를 가리키며 지적하는 이가 없는 것이다.

그러니 너는 내가 아담에게 무엇을 원했는지 잘 보아라.
그것은 작은 희생으로서, 열매 하나를 따 먹지 말라는 것이었다.

아담이 그 말을 듣지 않았으니,
내가 어떻게 그를 믿고 더 큰 희생을 요구할 수 있있겠느냐?



13 반대로,
아브라함에게는 열매 하나를 따 먹지 않는 희생 정도가 아니라,
고향을 떠나 먼 이국땅으로 갈 것을 요구하였다.
그는 즉각 순명하였다.

나는 그를 더욱더 믿을 수 있기 위해서 또 하나의 희생을 요구하였고,
이 요구와 함께 은총도 아낌없이 부어 주었다.

그로 하여금
그 자신보다 더 애지중지하는 외아들을 제물로 바치게 했으니 말이다.
한데 그는 즉각 순명하였다.


14 이를 통하여 나는 그가 그렇게 할 각오가 되어 있음을 알았다.
그를 믿을 만한 사람으로 확인할 수 있었으니,
그에게 모든 것을 맡길 수 있었다.

그러므로
아브라함을 장차 올 메시아의 왕홀이 맡겨진 첫 구속자라고 불러도 
무방하다.

내가 하느님의 큰 영예와 아브라함 자신과 백성들의 영예를 위하여
그를 모든 세대의 머리가 되도록 드높인 것은 그 때문이다.



15 다른 모든 사람들에게도 같은 일이 일어난다.
나는 일반적으로 작은 희생들을 요구한다.

하나의 쾌락이나 욕망, 하찮은 이권이나 허영심을 끊는 것, 
또는 
아무 해도 끼치지 않는 것으로 보이는 어떤 것에서 이탈하는 것이다.

이 작은 시험들은
내 은총의 큰 자산을 얹어 놓을 작은 선반으로 쓰이는데,
이는 더 큰 희생을 받아들일 준비를 시키기 위한 것이다.


16 영혼이 그 작은 시험들을 통하여 내게 충실하면,
은총이 풍부한 나는 그에게 더 많은 은총을 주어
그를 놀라운 성덕의 사람으로 만들려고 더 큰 희생을 요구한다.

얼마나 많은 성덕들이 이처럼 작은 희생에서 시작되는지 모른다!


17 그럼에도 너무나 많은 사람들이
그 작은 희생을 대수롭잖은 무엇으로 여기고 내게 거절한 뒤,

선에 자라지 못한 난쟁이나 뭐가뭔지 모르는 백치같이, 또는
힘이 너무 없어 천국으로 나 있는 길을 따라 걷지 못하는 약자같이
남아 있다.

불쌍한 사람들!
그들은 기어 다니거나 땅의 먼지를 핥는,
실로 동정심을 불러일으키는 모습으로 남아 있는 것이다.


18 딸아, 그러니
큰 희생들보다도 작은 희생들에 더 각별한 주의를 기울일 필요가 있다.

작은 희생들이 큰 것들의 힘이기 때문이고,
하느님으로 하여금 은총을 내려 주시게 하여 

영혼이 받게 하기 때문이다.”



* * *

 

 

 

moowee 14.03.08 16:38

맥주 거.시.기!
(★거절하지도 말고, ★시키면 시키는 대로, ★기쁘게 모~든것을 내맡기자!)!

맥주 머.시.기!
(★머뭇거리지도 말고, ★시키면 시키는 대로, ★기쁘게 모~든 것을 내맡기자!)

맥주 × 맥주

 

 

 

< 내맡김은 순종입니다.
하느님 뜻에 순종하는 것입니다

순명은 천금보다 더 귀합니다.
순명은 "완전한(100%) 내맡김"만으로 가능함다.

내맡김 이전의 순종은 '억지 춘향'이지만,
내맡김 이후의 순종은 '기쁨과 행복'입니다.

제가 말하는 < 한 가지 >는 順命입니다.
순명을 필요로 하는 중요한 일이 있을 때 순명하는 일입니다.

아브라함이 손을 뻗쳐 칼을 잡고 자기 아들을 죽이려 하였다.(창세 22,10)
아브라함은 이미 아들을 죽인 것이나 마찬가지입니다,
그것이 바로 순명입니다.

순명은 영적성숙의 지름길임을 잊지 말아야 하겠습니다. > 위무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