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상의 책 19권

소리-무화_천상의책_맡김{19권 43장} 예수님의 마음에 간직해 온 비밀

은가루리나 2016. 5. 10. 21:16





사람들 가운데 이루어질 하느님 뜻의 나라


천상의 책


사람들로 하여금 질서와 그 본연의 위치와 창조된 목적에로 돌아오게 하시는 부르심



19-43



1926년 8월 1일



예수님의 마음에 간직해 온 비밀




1 나의 다정한 선이신 분, 내 생명의 생명이신 분을 애타게 기다리고 있었다. 

그래도 오시지 않으니  마음속으로 이런 생각이 들었다. 


'그분의 부재는 얼마나 참기 힘든 고통인가! 

아, 예수님께서  이제는 나를 사랑하시지 않는다. 

어루만져 주시거나  입맞춤을 주시거나 

여러 방식으로 보여 주셨던 사랑의 표시가 사라졌을 뿐 아니라, 

분의 사랑스럽고 황홀한 현존에 대한 기다림도  점점 더 길게 연장되고 있다.


2 오, 얼마나 괴로운지! 

얼마나 계속적인 순교인지! ..... 

얼마나 생명도 공기도 숨도 없는 삶인지! ..... 

저의 예수님, 자비를 베푸소서. 

귀양살이 중인 당신의 이 작은 자에게 자비를 베푸소서.'





3 하지만 내가 그런저런 생각에 잠겨 있을 무렵 

언제나 사랑하올 예수님께서  나의 내면에서 나오시어, 

내 가슴께에 팔을 얹으시고  이렇게 말씀하셨다.  


"딸아, 내가 이제는 전처럼 너를 사랑하지 않는다고 한 너의 말은  틀린 말이다. 

나의 입맞춤과 어루만짐과 사랑의 여러 표시들은  내 사랑의 분출이었다. 

내 안에 품고 있을 수 없을 정도로 큰 사랑이어서 

너에게 여러 표시로 보여 주었던 것이다.


4 그리고 너와 나 사이에는  함께 해야 할 큰 일이 아직 없었으므로, 

나는 사랑의 여러 표시와 방책들을 가지고  너랑 재미있게 놀았다. 

그러나 그것은 

너와 나 사이에서 수행될 큰 일에 대하여  너를 준비시키기 위한 것이었다. 

사람이 일을 하는 동안에는  희희낙락하며 놀 겨를이 없기 때문이다. 

그렇다고 해서  사랑이 끝난 것은 아니다. 

그것은 오히려 백 배로 커지고, 강화되고, 확증되었을 뿐이다.



5 그런데, 딸아, 그처럼 내 사랑의 분출을 보여 준 나는 

한 걸음 더 나아가  내 안에 품고 있었던 을  너에게 주기를 원하였다. 

그것은 내 뜻의 나라라는 위대한 비밀이었고, 

이 비밀을 너에게 전해 주면서  그 안에 들어 있는 재산도 주었다.


6 중대한 비밀을 전해 줄 때에는 

즐거운 놀이니 입맞춤이니 어루만짐이니 하는 것들은  제쳐놓기 마련이다. 

한데  이것이야말로 피조물의 역사에서 가장 중대한 비밀이다. 

'지고하신 의지의 나라'활동은 넘치도록 풍부하기 때문에  더욱 그러하다. 

온 세상의 역사 전체 속에 존재할 수 있는  가장 큰 신비인 것이다.



7 따라서 

나의 비밀을 너에게 밝히 드러내는 것이  모든 사랑을 합친 것보다 더 좋은 것이다. 

비밀 안에  생명과 재산의 나눔이 있기 때문이고, 

또한  믿음과 신뢰가 있기 때문이다.


8 너는  

네 예수가 너를 신뢰하는 것이, 너에게 희망을 두는 것이  

하찮은 일이라고 생각하느냐? 

그것도 단순한 신뢰나 희망이 아니라, 

너에게 내 뜻의 나라를 맡길 정도의 신뢰이고, 

네가 내 뜻의 나라의 권리를 안전하게 보존하면서 

나를 대신하여  내 뜻을  사람들에게 알릴 것이라는 희망이 아니냐?



9 이제 내 뜻의 신비를 너에게 맡겼고, 

내 뜻은 하느님 생명의 본질적 부분이니, 

내가 이보다 더 위대한 무엇을 너에게 줄 수 있을지 모르겠다. 

그런데도  너는 내가 전보다 너를 덜 사랑한다고 말할 수 있겠느냐? 

오히려 이것이 내 뜻의 나라에서 

너와 나에게 주어진 중대한 일이라고 말해야 할 것이다.


10 너는 내가 네 안에서 언제나 열심히 일하고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때로는 너의 능력을 키우고, 때로는 너를 가르치고, 

또는 자주 앞으로 나아가서 너와 함께 일하고, 

때로는 너의 자라는 부분을 보충한다. 

요컨대  항상 네 안에서 바쁘게 일하고 있는 것이다.


11 이는 내가 너를 점점 더 사랑하고 있다는 것을, 

그것도 

더욱 강렬하고 더욱 본질적인 사랑으로  사랑하고 있다는 것을 나타내는 점이다.“





19권43장 J마음에간직해온비밀 (1).m4a.avi



19권43장 J마음에간직해온비밀 (1).m4a.avi
3.92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