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상의 책 4권

{천상의 책 4권80장} 천상의 복된 이들의 사랑은 이미 하느님의 소유인 반면, 지상 나그네들의 사랑은 그분께서 획득 중이신 재산이다.

은가루리나 2018. 3. 25. 01:07

 




사람들 가운데 이루어질 하느님 뜻의 나라


천상의 책


사람들로 하여금 질서와 그 본연의 위치와 창조된 목적에로 돌아오게 하시는 부르심



4-80



1901년 8월 6일



천상의 복된 이들의 사랑은 이미 하느님의 소유인 반면, 

지상 나그네들의 사랑은 그분께서 획득 중이신 재산이다.




1 아침에 영성체를 하고 나니 

흠숭하올 (아기) 예수님께서 

괴로움과 모욕에 짓눌리시는 모습으로 나타나셨기에, 

측은한 마음이 든 나는 그분을 꼭 껴안고 이렇게 말씀드렸다.



2 "제 감미로운 선이시여, 

당신은 얼마나 사랑스럽고 귀여우신지! 


사람들이 당신을 사랑하는 대신 모욕이나 퍼붓다니, 

어떻게 그럴 수 있습니까? 


당신을 사랑하는 사람은 모든 것을 찾아 얻을 수 있습니다. 


당신을 사랑하면 모든 선을 소유하지만, 

당신을 사랑하지 않으면 모든 선을 사라지게 합니다. 


그럼에도 누가 당신을 사랑합니까? 


제 귀한 아기시여, 

사람들의 모욕일랑은 제쳐놓고 잠시 우리의 사랑을 뿜어내십시다."




3 그러자 예수님께서는 모든 천상 주민들을 부르시어 

우리의 사랑을 보게 하시면서 이렇게 말씀하셨다.



4 "모든 천상 주민들의 사랑이 있더라도 

너의 사랑이 그들의 사랑과 합쳐지지 않으면 

나는 만족과 기쁨을 느끼지 못할 것이다. 


왜냐하면, 

들의 사랑은 이미 아무도 빼앗아 갈 수 없는 나의 소유인 반면, 

지상 나그네들의 사랑은 

말하자면 내가 지금 획득하고 있는 중인 재산이기 때문이다.



5 나의 은총은 내게서 출발하여 사람들의 마음 안으로 들어간다. 


그런데 나는 대단히 활기 있게 일하므로 

나그네들은 사랑으로 거래를 틀 수 있으며, 

이 거래로 내 사랑의 재산을 늘릴 수 있다. 


그러면 나는 굉장한 즐거움과 기쁨을 맛본다. 

그러니 그것을 잃어버리면 쓰라린 고통을 느끼는 것이다.



6 이런 이유로, 

너의 사랑이 없고서는 

모든 천상 주민의 사랑도 나를 온전히 만족시킬 수는 없다. 


그런즉 내 사랑과 거래하는 법을 잘 알아 두어라. 


네가 매사에서 나를 사랑함으로써 

나를 행복하고 만족하게 할 것이다."




7 이 말씀을 듣고 나는 얼마나 놀랐는지, 

또 이 사랑에 대하여 얼마나 많은 것을 깨달았는지 모른다! 

그러나 말하고자 하면 자꾸 더듬거리기만 하니 여기에서 멈추겠다.






4권80장 천상복된이들의사랑은이미G소유인반면지상나그네들의사랑은그분께서획득중이신재산이다.m4a.avi
3.43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