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상의 책 4권

{천상의 책 4권82장} 십자가를 통해서만 힘을 회복할 교회, 현대의 사회상

은가루리나 2018. 4. 3. 18:32

 




사람들 가운데 이루어질 하느님 뜻의 나라


천상의 책


사람들로 하여금 질서와 그 본연의 위치와 창조된 목적에로 돌아오게 하시는 부르심



4-82



1901년 9월 2일



십자가를 통해서만 힘을 회복할 교회, 

현대의 사회상




1 오늘 아침에는 흠숭하올 예수님께서 교황 성하와 함께 계신 것을 보았는데, 

그에게 이렇게 말씀하시는 것 같았다. 


"지금까지의 모든 고통은 

바로 수난의 시작에서 사형 선고를 받기까지 내가 겪었던 것에 불과하다. 


내 작은 아들아, 

이제 네게 남아 있는 것은 

다만 십자가를 지고 갈바리아산으로 올라가는 일뿐이다."



2 복되신 예수님께서는 이 말씀을 하시면서 

십자가를 교황의 어깨 위에 들어올리시고 

그것을 짊어지도록 몸소 도와주셨다. 


그리고 그 동작을 하시면서 이렇게 덧붙여 말씀하셨다.




3 "내 교회가 특히 사회적 신원에 관해서는 

단말마의 외침을 애타게 기다리며 죽어가고 있는 것처럼 보인다. 


그러나, 내 작은 아들아, 용기를 내어라. 


네가 그 산에 이르러 십자가가 세워진 다음에는 

모든 사람이 감동하리니, 

교회가  죽어 가는 모습을 버리고 힘을 온전히 되찾게 될 것이다. 


십자가만이 이를 이루기 위한 수단이다. 


십자가가 

죄로 말미암아 생긴 빈곳을 채우고 

하느님과 인간 사이에 개재된 

한없이 넓은 틈을 막기 위한 유일한 수단이었던 것과 같이, 


이 시대에도 십자가만이 

교회의 모습을 용맹하고 찬란하게 드높임으로써 

원수들로 하여금 혼비백산하여 도망치게 할 것이다."





4 그분께서는 이 말씀을 하신 후 사라지셨다. 

좀 뒤에 사랑하올 예수님께서 몹시 슬퍼하시며 다시 오셔서 

아까 하신 말씀을 이으셨다.



5 "딸아, 

나는 오늘날의 사회상으로 말미암아 여간 괴롭지 않다! 


나의 지체들이기에 그들을 사랑하지 않을 수 없고, 

그러니 

한 쪽 팔이나 손이 병균에 감염되어 상처를 입은 사람과 같은 현상이 

내게 일어난다. 


그렇다고 

그 사람이 그런 팔이나 손을 지긋지긋하게 여기겠느냐? 

꼴도 보기 싫어하겠느냐? 


오, 결코 아니다! 

오히려 갖가지 방법으로 치료한다. 

완전히 나은 것을 보려고 경비나 시간을 아끼지 않는 것이다! 


이 병든 지체는 그의 온 몸을 아프게 하거니와, 

깨끗이 완치하려는 목표가 달성될 때까지는 

계속 그를 괴롭히며 압박하는 것이다.



6 나의 처지가 바로 그러한즉, 

병들고 상처 입은 지체들을 보면 아픔과 슬픔을 느끼게 되고, 

바로 그 때문에 더욱더 그들에 대한 사랑에로 마음이 끌린다. 


오, 그러니 나의 사랑은 사람들의 사랑과 얼마나 다르냐! 


나는 사람들이 나의 것이기 때문에 사랑하지만, 

그들은 내가 그들의 것이기 때문에 사랑하는 것이 아니다. 


그들이 나를 사랑한다면 

단지 그들 자신의 이익 때문인 것이다."




7 그리고 그분은 사라지셨고 나는 내 몸속에 돌아와 있었다.






4권82장 를통해서만힘을회복할교회.m4a.avi

 



4권82장 를통해서만힘을회복할교회.m4a.avi
4.23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