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상의 책 6권

{천상의 책 6권18장} 예수님의 특성 중 하나는 무엇보다도 고통이다 그분의 뜻으로 사는 사람은 연옥에 가지 않는다

은가루리나 2019. 3. 6. 15:04

 






사람들 가운데 이루어질 하느님 뜻의 나라


천상의 책


사람들로 하여금 질서와 그 본연의 위치와 창조된 목적에로 돌아오게 하시는 부르심



6-18



1904년 2월 8일



예수님의 특성 중 하나는 무엇보다도 고통이다

그분의 뜻으로 사는 사람은 연옥에 가지 않는다




1 일전에 일어났던 일이 기억난다.

계속 고통 중에 있으면서 보니 내 고해 사제가 주님께 

내가 아파하고 있는 부위에 손을 대어 고통을 덜어 주시기를 

간청하고 있었다.

그러자 복되신 예수님께서 내게 이렇게 말씀하셨다.



2 "딸아, 

네 고해사제가 네 고통이 완화되도록 손을 대어 달라고 

내게 청하는구나.


(그런데) 내 여러 특성 가운데 하나 역시 (무엇보다도) 고통이다.

그러니까 

내가 손을 대면 네 아픔이 줄어드는 대신 오히려 더 아플 거다.


왜냐하면 내 인성이 가장 기꺼워하는 것이 고통이었고, 

지금도 여전히, 

사랑하는 이들에게 고통을 나누어 주는 것에서 기꺼움을 느끼니 

말이다."




3 과연 그분께서 손을 대시어 더 심한 아픔을 느끼게 하신 것같았다.

그때 나는 이렇게 말씀드렸다.


"제 사랑하올 선이시여,

저로서는 당신의 지극히 거룩하신 뜻 외에는 아무것도 원치 않습니다.

제가 고통스럽거나 즐겁거나 하는 것은 

그 어느 쪽이든지 안중에 없습니다.


저에게는 오직 당신의 뜻만이 전부일 따름입니다."




그러자 그분은 이렇게 말씀하셨다.


4 "이야말로 

내가 원하는 바이고, 너에 대한 나의 계획이다.

내게는 그것으로 넉넉하다.


나를 기쁘게 하는 그것이,

인간이 자신의 창조주인 내게 줄 수 있고 또 마땅히 주어야 할 

가장 훌륭하고 영예로운 흠숭이다.



5 이와 같은 영혼은 

그의 정신이 나의 정신 안에서 살아가며 생각한다고 

말해도 무방한다.


그의 눈은 나의 눈 안에 있어서 내 눈을 통하여 보고,

그의 입은 내 입을 통하여 말하고,

그의 가슴은 내 가슴을 통하여 사랑하고,

그의 손은 내 손 안에서 일하고,

그의 발은 내 발 안에서 걸어 다닌다고 말이다.


그러면 나는 

'네가 내 눈이고, 내 입이고, 내 가슴이고, 내 손이고, 내 발이로구나.' 

할 수 있어지고, 

또한 그 영혼도 이렇게 말할 수 있게 된다.


'예수 그리스도가

내 눈이고, 내 입이고, 내 가슴이고, 내 손이고, 내 발이십니다.'



6 그러한 영혼은 

의지뿐만이 아니고 온 존재가 이 일치 속에 있기 때문에

죽음이 왔을 때에 정화되어야 할 것이 하나도 남지 않는다.

따라서 연옥이 그에게는 범접하지 못한다.


연옥은 

전체적으로나 부분적으로 

내 밖에서 살아 온 사람들에게 손을 대기 때문이다."




6권18장 J의특성중하나는고통이다.그분의뜻으로사는사람은연옥에가지않는다.m4a.avi

 



6권18장 J의특성중하나는고통이다.그분의뜻으로사는사람은연옥에가지않는다.m4a.avi
3.4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