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상의 책 6권

{천상의 책 6권141장} 예수님께서 겪으신 고통의 일차적인 목적은 모든 것 속에서 모든 것에 대하여 아버지를 흐뭇하게 해 드리는 것이었고 그 다음

은가루리나 2019. 10. 9. 14:31

 




사람들 가운데 이루어질 하느님 뜻의 나라


천상의 책


사람들로 하여금 질서와 그 본연의 위치와 창조된 목적에로 돌아오게 하시는 부르심



6-141



1905년 11월 6일



예수님께서 겪으신 고통의 일차적인 목적은 

모든 것 속에서 모든 것에 대하여 

아버지를 흐뭇하게 해 드리는 것이었고 

그 다음 목적이 영혼들의 구원이었다.




우리 주님의 수난에 대하여 묵상하면서 혼자 이렇게 중얼거렸다. 



"예수 그리스도의 내면으로 들어가서 

그분께서 행하신 모든 것을 보고 

무엇이 가장 그분 마음을 기쁘게 해 드리는 것인지 알 수 있으면 

참 좋겠다! 


그러면 나도 

그분께서 가장 기뻐하시는 것을 행하며 

그것을 그분께 바침으로써 

그분의 고통을 덜어드릴 수 있지 않겠는가!"



내가 그런 말을 하고 나자 

그분께서 내 안에서 왔다갔다하시며 이렇게 말씀하셨다.




2 "딸아, 

나의 내면을 차지하고 있었던 고통의 일차적인 목적은 

모든 것 속에서 모든 것에 대하여 

내 사랑하올 아버지를 흐뭇하게 해 드리는 것이었고, 

그 다음 목적이 영혼들의 구원이었다. 


내 마음을 가장 기쁘게 했던 것은 

아버지께서 

내가 당신에 대한 사랑으로 그토록 많은 고난을 겪는 것을 보시면서 

내게 흐뭇함을 드러내시는 것을 보는 것이었다. 


그것도 

그 모든 것을 당신 안에 모아들이시면서 그렇게 하셨으니, 곧 

숨 하나 탄식 하나 놓치지 않으시고 모두 모아들이시며 흐뭇해하시고 

그 흐뭇함을 내게 보여 주셨던 것이다.




3 이로 말미암아 나도 얼마나 만족스럽던지, 

그밖의 다른 것이 하나도 없었건만, 

오직 아버지의 흐뭇함으로도 

내가 치르는 것에 대한 충분한 보상이 되었던 것이다. 


이와는 반대로, 

내 수난의 상당한 부분이 

사람들에게서는 얼마나 흩어져 사라지고 마는지! 


그러나 아버지께서는 너무나 흡족하신 나머지 

내 인성 속에 당신 신성의 보화를 억수같이 쏟아 부어 주셨다.




4 그러니 너는 수난 중인 나와 함께 그렇게 있어라. 

너무나 큰 기쁨을 내게 안겨 줄 것이다.“





6권141장 J께서겪으신고통의일차적인목적.m4a.avi
4.5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