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상의 책 1권

{천상의 책 1권4장} 9일기도의 끝맺음

은가루리나 2016. 1. 8. 00:35




사람들 가운데 이루어질 하느님 뜻의 나라


천상의 책


사람들로 하여금 질서와 그 본연의 위치와 창조된 목적에로 돌아오게 하시는 부르심




1-4



9일기도의 끝맺음




1 이와 같이 묵상의 둘째 시간을 지내고 이어서 셋째 시간으로 넘어갔으며, 

마찬가지 방식으로 아홉째 시간까지 지냈는데, 

나의 둔한 필치로 지루함을 유발하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

그 다음 묵상들은 생략하기로 한다




2 내적 담화를 듣게 해 주신 예수님께서는 내가 이 9일기도를 바치는 동안

날마다 아홉 가지 묵상을 반복할 것을 요구하셨기에

- 그렇게 하지 않으면 그분은 내게 휴식이나 위로를 주지 않으셨다 -

나는 되도록 잘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았고. 

그래서 어떤 때는 무릎을 꿇고 바닥에 엎드려서 묵상하였다.


3 집안의 잔일들 때문에 중단되려 할 때면 

일을 하면서도 묵상을 계속함으로써 

내 좋으신 예수님을 항상 기쁘시게 해 드리려고 힘썼다



-------------------------------------------



거룩한 9일기도의 매일이 그렇게 지나가고  마침내 성탄 전날이 되었다.

그날, 사랑하올 예수님께서는  내게 뜻밖의 특별한 상급을 주시고자 하셨다.



4 성탄 전날, 나는 홀로 앉아 

여느 때보다 더 마음이 뜨거워지는 특별한 열정을 느끼면서 

주의를 기울여 그 묵상들을 끝내고 있었는데,

더없이 아름다운 아기 예수님께서 내 앞에 나타나셨다.


참으로 기품 있고 아름다운 모습이셨지만, 

은혜를 모르는 인간의 사랑 부족 때문에, 

그 추위 때문에 몸을 떨고 계셨다.



5 나를 껴안고 싶다는 시늉을 하시기에,

나는 기뻐서 어쩔 줄 모르며 벌떡 일어서서  그분을 껴안으려고 달려갔다.

그러나 막 껴안으려는 순간, 홀연 모습이 사라지고 말았다.

같은 일이 세 차례 더 일어났으니, 결국 그분을 안아보지는 못했다.



6 이 일로  나는 몹시 감동을 받았고, 

뜨거운 불길에 휩싸인 듯  감미로운 사랑의 열광 속으로 빠져들었다.


어휘가 부족한 나로서는  그것을 말이나 글로 제대로 표현할 수 없지만,

아무튼 

나라는 존재가  온통 그분께 대한 사랑으로 변하는 것을 느꼈다는 점만은

부인할 수 없다

그 상태가 며칠 더 계속되었다.


7 그런 후, 

아무에게도 말한 적이 없는 그 별난 열정은  긴 기간에 걸쳐 서서히 줄어들었고, 

마침내  전혀 느껴지지 않게 되었다.



8 그러나, 

내 마음 안에서 들려 오는 내적 음성은 그때부터 결코 나를 떠난 적이 없었다.


3그래도 나는 줄곧 잘못에 떨어지곤 했지만,

내 일상적인 결점 때문에 제대로 잘 해내지 못한 일이 있을 때마다 

이 음성은 나를 나무라시며 바로 잡아 주셨고,

무슨 일이든지 언제나 잘할 수 있는 방법을 가르쳐 주셨다.


그럼에도 또 잘못에 떨어지면 나를 격려해 주시면서 

앞으로는 더 조심하겠다는 약속을 하게 하셨다.



9 요컨대, 주님께서는 그때부터, 

덕행의 바른 길에서 벗어나기 십상인 자식에게 하시듯이

언제나 인자하신 아버지로 처하셨고, 

지금도 여전히 그러하시다.


그분께서는 이 자식이 나중에 

당신의 영예와 영광이 되고  

지극히 열망하시는 빛나는 덕행의 월계관이 될

균형 잡힌 인간으로 길러 주시려고,

아버지다우신 주의와 배려를 아낌없이 온통 쏟으신 것이다.



10 하지만 불행히도, 나는 여전히 부끄러움과 당황 속에서, 

"오 예수님, 저는 당신께 얼마나 배은망덕하게 굴었는지요!" 하고

부르짖지 않을 수 없다.





1권4장 9일기도의끝맺음.avi




1권4장 9일기도의끝맺음.avi
3.62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