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상의 책 19권

소리-무화_천상의책{19권 32,15-24 (Ⅱ)} 예수님의 강생과 그분 뜻의 나라의 관계.

은가루리나 2016. 3. 22. 01:53





19-32



1926년 7월 1일



하느님의 뜻이 배제된 성덕이란 없다.

예수님의 강생과 그분 뜻의 나라의 관계.




15 그뿐만이 아니라, 내 뜻은 과연 지극히 높은 목표점이기에 

그 나라에서 살기 위해서는 

, 교통수단, 층계품위 있는 옷, 적당한 음식도 필요하였다.

나의 강생이  이 모든 것을 만드는 데에 쓰였으

나의 모든 말과  활동과  고난과  기도와  모범 및  성사들의 제정이  

내가 만든 이었고, 

그들을 더 빨리 도달하게 하는 교통수단이었으며, 

더 높이 올라가게 하는 층계였다.

16 그리고  내 피로 붉게 물든 내 인성의 옷을 그들에게 주어, 

거룩한 내 뜻의 나라에 어울리는 옷을 입혔다고 할 수 있다. 


이 거룩한 나라는  

창조되지 않은 지혜가 창조사업을 하면서 

사람에게 상속 재산으로 주기로 미리 정한 나라이기 때문이었다.


17 나는 그러므로 내 뜻의 나라에 대한 말은 거의 하지 않았고 

말하는 대신 행동으로 표현하였다. 

- 왜냐하면 내가 말을 하기 위해서는 

내 말이 내포한 선이  사람에게 요긴하고 유익한  때와 상황이 무르익어야 하기 때문이다. - 

이 나라에 대한 말은 장차 너에게 할 작정이었던 것이다.



18 한데 사람이 그것에 대한 충분한 지식이 없다면 

어떻게 그것을 소유할 수 있겠느냐?

너는 알아야 한다. 

내가 이 나라에 대하여 너에게 알려 준 모든 것, 

곧 그것의 경이로운 위업과 재산, 

이 나라에 자리잡고 살기 위하여 영혼이 마땅히 해야 할 일, 

사람이 내 나라로 돌아오기를 바라는 내 뜻의 표명, 

그들이 잃어버린 내 나라를 다시 소유하게 하려고 내가 행한 모든 일, 

곧 창조사업과 구원사업 

– 이 모든 것이 전달 수단이요, 사람이 들어오는 것을 허락하는 문이다.


19 그것은 또한  내가 주는 선물이며 이고, 

이 나라에 사는 방법에 대한 가르침이고, 

그들로 하여금 

앞으로 소유할 선을 이해하고 그 진가를 인정하게 하는 지적 능력이다. 

이 모든 것이 없고서야  그들이 어떻게 내 뜻의 이 나라를 소유할 수 있겠느냐?


20 그런 이는  다른 나라에서 살기를 원하면서 여권이 없는 사람, 

그 나라의 법이나 관습이나 방언에 대해 아는 것이 없는 사람에  비길 수 있다. 

딱하게도  그런 사람의 입국은 불가능할 것이다. 

설령 침입자로서 들어가더라도, 

그 나라에 대하여 아는 것이 별로 없기 때문에 

마음이 초조하고 불안해져서  제물에 뛰쳐나오고 말 것이다.



21 딸아, 네 생각은 어떠하냐? 

사람들이 '내 뜻의 나라' 를 소유하기 위하여 결단을 내리기 전에, 

소경이나 절름발이나 병자들이 치유되는 '구원의 나라' 를 먼저 안다면, 

인간 본성상  그렇게 결심하기가 더 쉽고  더 용기가 나고  

더 큰 능력을 발휘할 수 있을 것 같지 않으냐?


22 왜냐하면  하느님 뜻의 나라에는 모든 이가 온전하고  건강으로 빛나기에 

소경 같은 장애인은 들어갈 수 없는데, 

그 나라에 들어가기 위한 모든 가능한 수단과 여권을 '구원의 나라' 에서,  

내 수난과 죽음(의 파스카)에서 찾아낼 수 있기 때문이다. 

이 위대한 선을 보고 활기를 얻어, 

'내 뜻의 나라' 를 차지하기 위한 결단을 내릴 수 있는 것이다.


23 그런 까닭에 너는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내 뜻의 나라에 있는 좋은 것들을 억제하거나 축소하지 마라. 

내가 너에게 알려 준 것을 다 표현하지 않으면, 네가 그렇게 하는 셈이 된다. 

지식이 선물의 전달자이기 때문이다.


24 이제 나에게 내 뜻에 대한 지식이 풍부하다면, 

그것은 내가 선물들을 마련하고 있어서다. 

내 뜻의 나라를 소유하게 될 사람들에게 유익하도록, 

내가 이 선물들 안에, 

든 든, 내 뜻의 나라의 좋은 것들을 넣어 두기로 한 것이다.“





19권32장 (2) J강생과뜻나라의관계.avi


19권32장 (2) J강생과뜻나라의관계.avi
3.62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