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상의 책 1권

{천상의 책 1권41장} 천상 고향을 떠나 육신이라는 감옥에 갇혀 살아가야 하는 견딜 수 없는 고통과 쓰라림

은가루리나 2016. 4. 2. 00:34





사람들 가운데 이루어질 하느님 뜻의 나라


천상의 책


사람들로 하여금 질서와 그 본연의 위치와 창조된 목적에로 돌아오게 하시는 부르심



1-41



천상 고향을 떠나 육신이라는 감옥에 갇혀 살아가야 하는

견딜 수 없는 고통과 쓰라림




1 지상적인 모든 것은 천상적인 것과 비교하면 

정말이지  부패한 무엇으로밖에 보이지 않았으니, 

그런 나에게는 

영이 육신 안에 머물러 있어야 한다는 것이  이만저만한 고통이 아니었다. 


다른 사람들의 감각을 즐겁게 해 주는 사물들까지도 

내게는 성가시고 온통 싫어지는 것이었고, 

더없이 사랑스럽고 훌륭한 사람들을 대하는 일에도 

나는 아무 관심이 없을 뿐더러  지루하기까지 하였다. 

(다른 이들이라면  그들과의 대화를 연장하기 위하여 

갖은 호의와 친절을 다 베풀 사람들인데도 말이다.)



2 이처럼 

내 영혼이 기쁨이나 만족을 도무지 못 느끼면서도  사람들을 참을 수 있었던 것은, 

그들을 하느님의 모상으로 여긴다는 유일한 점 때문이었다. 


바로 이런 이유로 마음이 쉴새없이 편치 않았기 때문에, 

나는 줄곧 천국을 그리워하고 열망하면서  예수님께 투정을 부리기만 하였다. 

마음 속으로 이 세상 사물들이 얼마나 고통스럽고 진절머리나도록 싫은지, 

세상살이를 계속한다는 것이 불가능할 것으로 생각될 정도로 

영혼이 끊임없이 들볶이고 있었던 것이다.



3 그렇지만, 

내게 일어나고 있는 일을 알게 된 사제의 단호한 명에 순종함으로써 

자신을 억제하고, 

하느님께서 원하실 때까지  다시는 죽음을 바라지 않을 뿐더러 

그것을 순종에 맡기게 되었다. 


내가 한 일은  죽음에 대한 생각이 머리 속에 들어오지 않도록  

할 수 있는 한 힘쓰는 것이었다. 

그럼에도 나의 내면에는 

천상 고향에 대한 간절한 그리움과 열망의  끊임없는 부르짖음이 새겨져 있었지만, 

순종의 힘에 압도되어  대체로 마음의 평온을 회복하게 되었다.



4 완전히 그렇지를 못한 것은 가끔 약간 벗어나곤 했기 때문이다. 

아니, 사실을 고백하자면, 약간만 벗어난 것이 아니었다. 

그러나 나 자신을 완전히 억제하는 것이 거의 불가능했으니, 

어쩔 수 없는 일이 아니었겠는가? 


그러니 나의 열망에 재갈을 물리기 위하여 

갖가지 방법으로 끊임없이 싸우는 것이  내게는 거의 순교를 방불하게 하는 것이었다. 

거듭 말하지만, 그럼에도 그것은 거의 불가능한 일이었다.



5 뿐만 아니라 사랑하올 예수님께서도 이렇게 말씀하셨다. 

"진정해라, 내 신부야. 

네가 그토록 천국을 갈망하는 까닭이 대관절 무엇이냐?"



6 그래서 나는 

"언제나 당신과 함께 있고 싶기 때문입니다. 

이제는 하루가 아니라  단 한 순간도, 당신과 떨어져 있는 것을 참을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어떤 대가를 치르건 당신께로 가고 싶습니다." 하고 말씀드렸다.



7 "좋다. 그 때문이라면, 

내가 언제나 너와 함께 머물러 있음으로써  네 원을 채워 주마."



8 "그렇게 해 주신다면 정말 만족하겠습니다. 

그러나 이 세상에서는  저로 하여금 당신 모습을 뵙지 못하게 하시니, 

그것은 당신께서 제 곁에 계시지 않은 것과 같습니다. 

그러나 천국에서는 그렇지 않습니다. 

저의 시야에서 당신 모습이 사라지는 법은 절대로 없으니까요. 

저는 경험에 의하여 이것이 사실임을 알고 있습니다."






1권41장 육신의감옥에살아가야하는고통.avi


1권41장 육신의감옥에살아가야하는고통.avi
3.52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