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상의 책 2권

{천상의 책 2권14장} 당신 사람들에게서 더없이 심한 모욕을 받으시는 예수님

은가루리나 2016. 7. 8. 21:30




사람들 가운데 이루어질 하느님 뜻의 나라


천상의 책


사람들로 하여금 질서와 그 본연의 위치와 창조된 목적에로 돌아오게 하시는 부르심



2-14



1899년 4월 16일



당신 사람들에게서 더없이 심한 모욕을 받으시는 예수님




1 여느 때와 같은 상태로 있노라니, 

예수님께서  사람들이 무엇을 하고 있는지 보기 위해서  한 바퀴 둘러보자고 하셨다. 

그러나 나는 이렇게 말씀드렸다.


"흠숭하올 예수님, 

저는  당신을 거슬러 저질러지는 모욕들을 보면서 돌아다닐  마음이 없습니다. 

함께 여기에 머물러 있으십시다."



2 그래도 예수님께서는 기어이 둘러보고 싶다고 하시기에, 

나는 그분을 기쁘게 해 드리려고, 

"정 그러하시다면  어떤 성당에 가는 것이 좋겠습니다. 

거기서는  당신께서 모욕을 덜 받으실 것입니다." 하고 말씀드렸다.



3 그리하여 우리는 어느 성당 안으로 들어갔다. 

하지만 그분은 여기에서  다른 데서보다 더 큰 모욕을 받으셨다. 

세상보다 교회에서 더 많은 죄를 짓기 때문이 아니라, 

그분께서 가장 사랑하시는 사람들이

하느님의 영예와 영광을 위하여 몸과 마음을 바쳐야 할 사람들이 

죄를 짓기 때문이었다. 

그러기에 그 죄들은  그분의 흠숭하올 마음을 더욱 아프게 해 드리는 것이었다.


4 또한 나는 하느님께 자기를 봉헌한 사람들이 

체를 합당하게 받아 모실 준비를 조금도 하지 않는 것을 보았다. 

그들은 예수님을 생각하는 대신, 

그들의 사소한 근심거리나  하찮은 여러 가지 결함에 마음이 쏠려 있었고, 

그렇게 하는 것이 그들 식의 준비여서  예수님께 큰 고통을 끼치는 것이었다. 

그러니 얼마나 딱한 사람들인가! 

자질구레하고 하찮은 숱한 결함에 관심을 쓰다보니, 

예수님을  바라볼 만한 가치가 있는 분으로 여기지도 못하는 것이었다.

예수님께서는 내게 이렇게 말씀하셨다.  




5 "딸아, 이 영혼들은 

은총이 자기네 안으로 들어가지 못하도록  얼마나 방해하는지 모른다! 

나는 사소한 흠들을 보지 않고  

나를 배령하려고 오는 그들의 사랑을 보건만, 

그들은 정반대로 행동한다. 

사랑보다는 사소한 결점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는 것이다. 

그 숱한 것들은  사랑을 조금도 증가시키지 못하고  오히려 감소시키는 반면, 

사랑은  그것들을 지워 없앤다.


6 더욱 나쁘게도, 

이 영혼들은 그 때문에 걱정하면서  시간을 허비한다. 

그 모든 사소한 결점에 대해서 고백하려고 

몇 시간이나 연달아 고해 사제와 있고 싶어하지만, 

그러한 것들을 뿌리뽑기 위한  착하고 용감한 결단이 없어서 

진보하지를 못하는 것이다.


7 오 딸아, 

그런데다 이 시대의 일부 사제들에 대해서는  내가 어떻게 말해야 하겠느냐? 

그들은  그들 자신을 영혼들의 우상으로 만듦으로써 

거의 사탄처럼 행동하고 있으니 말이다. 

아, 그렇다, 

내 마음은  내 자녀들에 의해 더욱 깊이 찔리고 있다. 

다른 이들은  내 몸의 지체들에 상처를 입히지만, 

내 자녀들은  나의 가장 민감하고 부드러운 부위를, 

심지어 내 심장 깊은 데를 찔러대는 것이다."




8 예수님의 심한 고통을 누가 제대로 표현할 수 있겠는가? 

그분께서는  위의 말씀을 하시면서 몹시 우셨다. 

나는 따뜻한 동정심으로 위로해 드리려고  갖은 애를 다 썼다. 

런데 그렇게 하고 있는 동안 

내가 그분과 함께 십자가 안으로 쑥 들어가는 것이었다. 






2권14장 당신사람들에게더없이심한모욕을받으시는J.m4a.avi


2권14장 당신사람들에게더없이심한모욕을받으시는J.m4a.avi
3.74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