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상의 책_맡김

소리-무화_천상의 책_맡김{16권 21,1-14 (Ⅰ)} 하느님 뜻 안에 사는 영혼 안에 형성되는 예수님의 참생명

은가루리나 2015. 11. 20. 22:27


사람들 가운데 이루어질 하느님 뜻의 나라


천상의 책


사람들로 하여금 질서와 그 본연의 위치와 창조된 목적에로 돌아오게 하시는 부르심



16-21



1923년 11월 5일



하느님 뜻 안에 사는 영혼 안에 형성되는 예수님의 참생명




1 다정하신 예수님의 부재로 마음이 무거운데다 

고해사제가 사죄경을 염해 주지 않으려고 했기 때문에 괴로움이 가중되고 있었다. 

내가 솔직하게 속을 털어놓을 만큼 사제를 신뢰하지 않아서, 

또 내가 못된 인간이어서 그랬으리라. 

그러니 성체를 받아 모신 다음 

지극히 다정하신 예수님의 팔에 자신을 맡긴 채 이렇게 말씀드렸다.

 

2 '제 사랑이시여, 도와주소서. 저를 버리지 마십시오. 

당신의 부재로 말미암아 제가 얼마나 괴로운 상태에 있는지 잘 아시지 않습니까? 

그런데다 사람들은 도와주기는커녕 고통에 고통을 보탭니다.

 

3 저는 당신 외에는 달리 아무도 없습니다. 

당신과 함께 있거나, 

아니면 저 혼자 당신을 잃은 호된 운명을 한탄하거나  둘 중 하나일 뿐입니다. 

사정이 이러한 이상 저를 더 이상 홀로 버려두실 수 없으실 것입니다. 

적어도  힘든 유배 생활로 죽어가는 이 버림받은 자를 동반해 주십시오.

 

4 그런즉 지고한 사제이신 당신께서 

사죄경을 염해 주시며 제 영혼의 죄를 용서하신다고 말씀해 주십시오. 

저에게 용서와 생명을 주시는 당신의 아름답기 그지없는 음성을 들려주십시오.'

 


5 그런데 내가 예수님께 그런 고충을 쏟아내고 있을 때 

그분께서 나의 내면에 나타나셨고, 

성체의 외면이 반사 거울같이 되어 그 안에 참으로 살아 계신 예수님이 보였다. 

그러자 다정하신 그분께서 이렇게 말씀하시는 것이었다.

 


6 "딸아, 이 거울은 나를 그 안에 가두고 있는 제병의 외형이다. 

나는 제병 안에 나의 생명을 이룬다. 

그러나 제병은 내게 아무것도 주지 않는다.

 

7 어떤 애정이나 한 번의 심장 박동, '당신을 사랑합니다.' 라고 하는 말 한마디도 주지 않아, 

내게는 그것이 죽어 있는 것과 같다. 

아무런 보답도 받지 못한 상태로 나 혼자 남아 있으니 말이다.

 

8 그러므로 나의 사랑은 나를 가두고 있는 (거울) 유리를 깨고 밖으로 나가서 

사람들의 마음속으로 가고 싶어 조바심을 친다. 

이 마음들 안에서 

제병이 내게 주는 방법을 모르고 줄 수도 없는 보답을 받고 싶은 것이다.

 


9 그러나 너는 내가 어디에서 이 참된 보답을 만나게 되는지 아느냐? 

그것은 나의 뜻 안에서 살고 있는 사람의 영혼 속이다.

 

10 나는 그런 영혼의 마음속에 들어가면 성체의 형상을 즉각 소멸시킨다. 

더욱 고상하고 내게 더욱 소중한 형상이 나를 가두어 그 마음 밖으로 나가지 못하게 하면서 

그 자신의 생명뿐만 아니라 

생명을 위한 생명도 내게 줄 태세로 있다는 것을 알기 때문이다.

 

11 나는 이제 혼자가 아니다. 

지극히 충실한 동반자가 함께 있다. 

우리 두 마음이 함께 고동치고, 한마음으로 서로 사랑하며, 우리의 소망도 오직 하나가 된다. 

그러므로 나는 그 영혼 안에 머물면서 

지극히 거룩한 성사 안에서와 같이 참으로 살아 있는 삶을 산다.

 


12 그렇지만 너는 내 뜻을 따르는 영혼 안에서 내가 보는 이 형상이 무엇인지 알겠느냐? 

그것은 그 영혼이 내 의지 안에서 하는 행위들이다.

 

13 이들도 성체의 형상 이상으로 나를 에워싸며 가두지만 

이 감옥의 내부는 고상하고 거룩하다. 

결코 어둡지 않다. 

나의 뜻 안에서 행해진 행위들이

태양보다 더 환하게 그 영혼을 비추며 더 뜨겁게 해 주기 때문이다.

 


14 오, 그런 영혼 안에 나의 참생명을 이루게 될 때 얼마나 큰 기쁨이 느껴지는지 모른다! 

그것은 내가 마치 나의 천상 궁전에 있는 것 같기 때문이다. 

너의 마음속에 있는 나를 보아라. 

얼마나 흐뭇해하고 있느냐! 

얼마나 즐겁게 이 지극히 순수한 기쁨을 맛보고 있느냐!"






16권21장 (1).avi

16권21장 (1).avi
4.02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