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마크리슈나의 가르침

□ 프레마 또는 파라 박띠(Prema or Para-Bhakti, 無我的인 사랑) 717-719

은가루리나 2018. 4. 13. 23:46



p175



717.  여기 프레마의 두 가지 특성이 있다. 

첫째 유한(有限)한 이 세상에 대한 망각.

둘째, 자기 자신의 육체에 대한 망각.



718.  이 프레마박띠에는 두 가지 요소가 있다. 

<I-ness>와 <my-ness>가 그것이다. 

이 두말을 풀면 다음과 같다. 


나는 숭배자다. 나의 신은 전적으로 나의 것이다.


야소다(Yosoda)*는 

자기말고는 그 누구도 자기의 어린 고빨라(Gopala)**를 돌볼 수 없을 거라고 생각하곤 했다. 

그녀의 보살핌이 없었더라면 고빨라는 병이 났을 것이다. 


야소다는 크리슈나(고빨라)를 우주적인 신으로 생각하는 것을 결코 좋아하지 않았다. 

이와 신봉자의 <my-ness>는 그를 다음과 같이 느끼게 한다. 

그(神)는 나의 것이다. 그는 나의 고빨라다.



그러나 우다바(Uddhava)***는 야소다에게 말했다. 

어머니, 당신의 크리슈나(고빨라)는 신입니다. 

그는 우주 전체의 신입니다. 

그는 보통의 우리와 같은 인간이 아닙니다. 


이 말을 듣고 야소다는 답했다. 

아니, 아니, 나는 너의 신에 대해서 말하고 있는 게 아니다. 

나는 나의 고빨라(크리슈나)가 어떤지를 묻는 것이다. 

신이 아니라 나의 고빨라다.



719.  프레마는 오직 극소수의 사람들만이 얻을 수 있다. 

극소수의 사람들이란 누구인가. 

신의 위임장을 받은 비범한 영적(靈的) 능력의 소유자들이다. 

그들은 신의 전능(全能)과 영광의 후계자다.



-----------------------

* 크리슈나를 키운 유모.

** 神 크리슈나의 어린아기 때 이름.

*** 크리슈나의 추종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