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에게는 아무것도 감추지 않았다

[제3장] 3. 우리는 모두 하느님의 자녀|그에게는 아무것도 감추지 않았다

은가루리나 2018. 5. 17. 12:03


3. 우리는 모두 하느님의 자녀



이것은(마리아가 성령으로 하느님을 낳은 것은) 성부께서 영원히 낳으신 그 외아들이 바로 우리라는 개념을 포함한다. 성부께서 모든 피조물을 낳을 때 그분은 나를 낳으셨다. 나는 성부 안에 머물러 있으면서 모든 피조물과 함께 흘러 나왔다.


언젠가 나는, 성부는 하늘에서 무엇을 하고 계시느냐는 질문을 받은 일이 있다. 나는 이렇게 대답했다. 그분은 성자를 낳고 있는데, 이를 너무나 기뻐한 나머지 다른 것은 아무것도 하지 않고 오직 성자를 낳기만 하신다. 성부와 성자는 성령과 함께 빛나신다. 성부께서 내 안에서 성자를 낳을 때 다름아닌 내가 바로 그 성자다.


우리는 사실 인성 안에서는 성자와 다르지만 하늘에서 우리는 바로 성자다. 또한 우리는 자녀이기 때문에 합법적 상속자들이다. 진리를 아는 사람은 이것을 잘 안다. '성부'라는 말은 바로 낳는 것, 자녀를 가지는 것을 의미한다. 우리는 성자 안에서 자녀이며 성자 그 자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