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상의 책 4권

{천상의 책 4권167장} 하느님 뜻에 대립하는 행위는 영혼 안에서 일하시는 그분의 업적을 모조리 파괴한다

은가루리나 2018. 9. 20. 17:10

 




사람들 가운데 이루어질 하느님 뜻의 나라


천상의 책


사람들로 하여금 질서와 그 본연의 위치와 창조된 목적에로 돌아오게 하시는 부르심



4-167



1902년 12월 30일



하느님 뜻에 대립하는 행위는 

영혼 안에서 일하시는 그분의 업적을 모조리 파괴한다




1 나의 일상적인 상태로 있는 동안 지극히 거룩하신 삼위일체를 뵈었다. 

성삼위께서는 세상에 대해서 어떻게 해야 할지 결정하고자 하셨고 

나도 그분들 사이에 있는 것 같았다.



2 그런데 이렇게들 말씀하시는 듯한 소리가 들렸다.


"세상에 더할 수 없이 혹심한 재난을 보내지 않으면 

신앙이 끝장날 것이고, 

그들은 야만인들보다 더 악해질 것이다."



3 이 말씀을 마치신 성삼위께서는 땅에 

온갖 전쟁과 모든 도시들을 파괴하는 지진과 

갖가지 질병을 내리시는 것 같았다.


4 그 광경을 보고 나는 온몸을 떨면서 이렇게 말씀드렸다.



"지고하신 하느님, 인간의 배은망덕을 용서하십시오. 


그런데, 인간의 마음은 과거 어느 때보다도 더 반항적이옵니다. 

괴롭힘을 당하고 있다고 여겨지면 한층 더 반항하면서 

지존하신 당신께 모욕에 모욕을 더할 것이옵니다."



5 그러자 그분들 가운데서 이렇게 말씀하시는 한 음성이 들렸다. 


"괴로움을 겪어도 (살아 있으니) 반항할 수 있지

멸망하면 반항할 수도 없다. 

지금 우리는 괴로움이 아니라 멸망에 대해서 말하고 있다."




6 그 뒤 그분들은 사라지셨다. 


그런데, 형언할 수 없도록 놀랍게도, 

나는 이 고통의 상태에서 벗어나고 싶다는 생각, 

하느님의 뜻을 완전히 따르고 싶지는 않다는 마음이 드는 것을 느꼈다. 


조물이 창조주께 가할 수 있는 가장 흉측한 모욕은 

그분의 지극히 거룩하신 뜻에 대립하는 것임을 분명히 알고 있었기에, 

내가 그렇게 행동하면 어쩔까 하는 

극단적인 두려움과 고통을 느꼈지만, 

아무래도 마음을 가라앉힐 수 없는 것이었다.




7 그리고 (기다림의) 쓰라린 고통을 겪고 나니, 

흠숭하올 예수님께서 오셔서 이렇게 말씀하셨다. 


"딸아, 흔히 나는 뽑힌 영혼들을 하느님의 힘으로 에워싸고 

어떤 원수도 들어오지 못하게 하면서, 

그들 안에 나의 항구적인 거처를 세워 거기에서 즐거움을 누린다. 


내가 세운 이 거처 안에서 나 자신을 낮추어 

극히 사소한 일들까지 수행하며 봉사한다고 할 수 있으니, 

이를테면 그들을 씻어 주고 

그들이 지닌 가시들을 뿌리째 뽑아내며 

(나약한) 본성으로 인해 생긴 모든 병을 없애고 

내 안에 있는 모든 아름다움과 선을 그들 안에 심어 주는 일이다.


그것은 그들이 지극히 아름다운, 내 즐거움의 동산이 되어, 

나의 영광과 다른 이들의 선익을 위하여 

내가 필요로 할 때마다 상황에 맞게 

내게 봉사하게 하려는 것이다. 


이와 같이 그들은 오로지 나의 거처가 되었으니, 

그들 자신의 소유는 이제 아무것도 없다고 할 수 있다.



9 그런데, 

이 모든 것을 파괴하려고 드는 것이 무엇인지 알겠느냐? 

내 뜻에 대립하는 행위이다. 

네가 나의 뜻에 대립하면 바로 그런 행위를 하게 될 것이다."




10 그래서 나는 이렇게 말씀드렸다. 


"오, 주님, 

장상들이 저에게 전과 같은 명령을 내리지 않을까 두렵습니다."



11 "너와는 상관없는 일이다. 

이는 내가 몸소 그들과 더불어 해결하겠다. 

이와 반대로 

여기에서 (내가 말한) 것은 네 의지의 문제이다."



12 이 말씀을 듣고서도 나는 진정할 수가 없어서, 

마음속으로 몇 번이고 이렇게 되뇌었다. 


"내 안에 얼마나 불행한 변화가 일어났는가! 

나의 뜻은 하느님의 뜻과 일치해 있는 듯 했건만, 

대체 누가 그것을 하느님의 뜻에서 갈라놓았단 말인가?“






4권167장 GW에대립하는행위는영혼안에서일하시는그분의업적을모조리파괴한다.m4a.avi


 


4권167장 GW에대립하는행위는영혼안에서일하시는그분의업적을모조리파괴한다.m4a.avi
4.88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