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상의 책 6권

{천상의책 6권 54장} 사제에게 요구되는 이탈

은가루리나 2019. 5. 8. 19:32

 



사람들 가운데 이루어질 하느님 뜻의 나라


천상의 책


사람들로 하여금 질서와 그 본연의 위치와 창조된 목적에로 돌아오게 하시는 부르심



6-54



1904년 7월 30일



사제에게 요구되는 이탈




1 오늘 아침에는 복되신 예수님께서 오시지 않았다. 

그래서 나는 나 자신의 몸 밖에 나가 있으면서 

내 지고하고 유일한 선이신 그분을 찾아 이리저리 돌아다녔다. 


그래도 그분을 찾아낼 수 없게 되자 

내 영혼이 순간마다 숨이 넘어가는 느낌이었다. 


그러나 내 괴로움을 가중시킨 것은 

죽음이 그리도 가까이 느껴지는데도 정작 죽지는 않는 것이었다.



2 죽기만 한다면 

나의 중심이신 하느님 안에 영원히 있고자 하는 내 목표를 

달성할 수 있으련마는! 


오, 가혹한 분리여! 

그대는 얼마나 쓰라리고 아픈 고통인지! 

그대와 비할 수 있는 고통은 달리 없다! 


오, 하느님을 빼앗김이여, 

그대는 태우기도 하고 찌르기도 하는구나! 


마치 쌍날칼과도 같이 

한쪽 날로는 찌르고 다른 쪽 날로는 태우니,

그대가 주는 고통은 하느님께서 무한하신 것처럼 한이 없구나!



3 그런데 한참 돌아다니다 보니 내가 연옥에 가 있었고, 

나의 고통과 눈물이 그 가련한 영혼들의 고통을, 

자기네 생명인 하느님을 앗긴 고통을 가중시키고 있는 것 같았다. 


그들 가운데 사제들이 몇 명 있었는데, 

다른 사제들보다 고통을 더 많이 겪고 있는 듯한 한 사제가 

내게 이렇게 말했다.



4 "이 극심한 고통은 내가 생전에 

가족의 이해득실 문제와 세속적인 일에 매우 집착한데다가 

몇몇 사람들을 심히 애착한 데서 오는 것입니다. 


이는 사제에게 아주 큰 해악을 끼치는 점이어서 

오물 투성이인 철갑 옷과도 같이 그를 휘덮어 버립니다. 



그러니 오직 연옥 불만이, 

그리고 하느님을 박탈당한 고통의 불만이 

이 갑옷을 녹여 없앨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 불과 저 불을 비교해 보면, 

하느님을 앗긴 고통의 불이 

연옥 고통의 불을 사라지게 할 정도입니다. 



오, 얼마나 괴로운지! 

내 고통은 말로 표현할 수 없을 만큼 큽니다. 


나를 위하여 기도해 주십시오. 

부디 기도해 주십시오."




5 그때 나는 한층 더 큰 고통을 느꼈는데 

그래서인지 나 자신 안에 돌아와 있었다. 


나중에 복되신 예수님의 그림자를 설핏 보았고, 

이렇게 말씀하시는 음성을 들었다. 


"딸아, 무엇을 찾고 있느냐? 

너에게는 나밖에 다른 위로나 도움이 없지 않느냐?"



6 그리고 그분은 번갯불이 번쩍하듯 사라지셨다. 

나는 이렇게 혼잣말을 하면서 남아 있었다. 


"세상에! 친히 당신만이 내 전부라고 하시고선 

당신 없이 지내라고 그리도 가차 없이 떠나버리시다니!"



 

6권54장 사제에게요구되는이탈.m4a.avi


6?54? ??????????.m4a.avi
3.84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