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상의 책 13권

{천상의 책 13권 14장} 하느님의 뜻에 대한 지식이 증가할수록 그 행위의 가치도 그만큼 더 증가한다.

은가루리나 2022. 1. 13. 02:47

 

 

람들 가운데 이루어질 하느님 뜻의 나라

천상의 책

사람들로 하여금 질서와 그 본연의 위치와 창조된 목적에로 돌아오게 하시는 부르심


13-14

1921년 8월 25일


하느님의 뜻에 대한 지식이 증가할수록
그 행위의 가치도 그만큼 더 증가한다.



1 하느님의 거룩하신 뜻 안에 온 존재로 녹아들고 있노라니
예수님께서 이렇게 말씀하셨다.

"내 뜻의 딸아,
네가 내 의지 안에 잠기면 잠길수록
네 뜻의 범위가 나의 뜻 안에 더욱 더 확장된다.

2 내 뜻 안에서 수행되는 행위들이
햇빛이 지상을 채우듯이 모든 것을 채우는 것이 사실이지만,
내 뜻 안의 행위들을 거듭하면
태양의 둘레 자체가 더욱 커져서
영혼이 더 강렬한 빛과 열을 받는 것이다.

3 영혼이 내 뜻 안의 행위를 반복함에 따라
그 수만큼 그의 뜻이 나의 뜻에 묶이게 되고,
이 매듭들이 수많은 거룩한 강들을 온 세상에 흘러들게 하여
정의가 나아가지 못하도록 그 길을 가로막는다."


4 그 말씀 끝에 내가,
"하지만, 오, 예수님,
소름이 끼치도록 무서운 재앙들이 지상을 가득 채우고 있습니다."
하자, 그분은 이렇게 말씀하셨다.


"아, 딸아,
그러나 이건 아직 아무것도 아니라고 할 수 있다.

게다가 이 거룩한 강들이 없다면,
곧 신적 의지 안에 만들어진 인간적 의지의 이 매듭들이 없다면,
나는 지상을 더 이상 내게 속한 것으로 여기지 않을 것이고,
따라서
어디든지 쩍쩍 갈라지게 하여 땅덩이를 삼켜 버리게 할 것이다.

오, 땅이 내 마음을 얼마나 무겁게 하는지!"


6 그런데 그분의 이 말씀은
돌마저 울음을 터뜨리게 할 정도로 비통한 것이었다.
그리고 그분은 이어서 이렇게 말씀하셨다.

7 "내가 나의 뜻에 대하여 너에게 말할 때마다
너는 새로운 이해력과 지식을 얻게 되고,
내 뜻 안에서의 네 행위가 더 큰 가치를 입게 되며,
네가 엄청 더 풍부한 재산을 획득하게 된다.

8 보석 하나를 가진 사람이 있다고 하자.
그가 이 보석을 동전 한 푼 짜리로 여기면
그는 한 푼밖에 안 되는 재산을 가지고 있는 셈이다.

그런데 어떤 노련한 감정가에게 이 보석을 보일 기회가 왔다.
감정가는 그의 보석이 오천 냥 가치가 있는 것이라고 일러 준다.
그러면 그는 한 푼이 아니라 오천 냥의 재산을 가진 셈이다.

9 얼마간 시간이 더 흐른 뒤에
앞 사람보다 더 노련한 감정가에게 보였더니,
이 사람은 그것이 십만 냥 가치가 있는 것이라고,
원한다면 자기가 사겠다고 하였다.
그러니 그는 이제 십만 냥이라는 부를 지닌 셈이다.


10 자기 보석의 가치가 얼마큼 되는지 알아 감에 따라
더욱 부요해진 그는
그 보석을
더욱 애지중지하게 되고
더욱 빈틈없이 지키며 간직하게 된다.

전에는 하찮은 것으로 여겼지만
이제는 그것이 자기의 전 재산임을 알았기 때문이다.

11 하지만 보석은 이전이나 지금이나 같은 보석이다.
보석이 지닌 가치를 알아 감에 따라 그 사람 자신이 달라진 것이다.


12 이와 같은 현상이
덕행들과 마찬가지로 나의 뜻에 대해서도 일어난다.

영혼이 이들의 가치를 이해하고 그 지식을 얻는 정도에 따라서
그의 행위도 새로운 가치와 부를 입는다.

그러므로 네가 나의 뜻을 알면 알수록
네 행위도 더 큰 가치를 입게 되는 것이다.

13 오! 내가 내 뜻의 효과에 대해 너에게 말할 때마다
너와 나 사이에 얼마나 큰 은총의 바다들을 펼치는지 안다면,
너는 기뻐서 죽을 지경이 될 것이고,
마치 네가 다스려야 할 새 왕국들을 차지한 것처럼
즐거운 축제 기분에 잠기게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