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상의 책 19권

소리-무화_천상의책{19권 28,1-12 (Ⅰ)} "십자가에 못 박으시오!" 소리들과 같은 수의 죽음을 통감하신 예수님.

은가루리나 2016. 3. 2. 23:02





사람들 가운데 이루어질 하느님 뜻의 나라


천상의 책


사람들로 하여금 질서와 그 본연의 위치와 창조된 목적에로 돌아오게 하시는 부르심



19-28



1926년 6월 20일



"십자가에 못 박으시오!" 소리들과 같은 수의 죽음을 통감하신 예수님.

무려 육천 년에 걸친 긴 싸움의 전말.




1 다정하신 예수님의 부재로 몹시 괴로운 날들을 보내고 나자,

더 이상은 참고 견딜 수 없는 심경이었다.

영혼과 육신을 짓눌러 으깨는 압착기에 짓눌린 듯 신음하면서 

천국을 애타게 열망하였다.

천국에서는 나의 전 생명이며  지고하고 유일한 선이신 분 없이 지내는 순간이 

없을 것이기 때문이었다.


2 그런데 예수님의 그 부재 (고통이) 극에 달한 순간,

내가 그분으로 완전히 채워지고 있는 느낌이 들었다.

뭐랄까, 내가 장막이 되어 그분을 둘러싸고 있는 것 같았다.

때마침 그분의 수난 고통을 생각하며 그분을 동반하고 있었던 나는

특히 빌라도가 사람들에게 그분을 보이며

"자, 이 사람이오!" (요한 19,5) 하고 말하는 대목에 이르러 있었다

다정하신 예수님께서 내게 이렇게 말씀하신 것이다.




3 "딸아, 빌라도가 '자, 이 사람이오(Ecce Homo).' 하자

모든 이가 '십자가에 못 박으시오. 십자가에 못 박으시오. 없애버리시오!' 하고 외쳤다.

바로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도,

나와 불가분적이며 (고통으로 영혼이) 꿰찔리신 내 엄마도,

그 자리에 있었던 사람들뿐만 아니라 없었던 사람들도,

과거와 미래의 모든 세대들도 내가 죽기를 원하고 있었다.


4 입으로 표현하지 않은 사람은 실제 행동으로 그 말을 하고 있었다.

내가 살아 있기를 원하는 사람은 단 한 사람도 없었으니,

침묵을 지키는 것으로 

다른 이들이 원하는 것에 대한 확실한 동의를 드러내고 있었다. 


5 그처럼 모두가 외치는 죽이라는 소리가  내게 여간 큰 고통이 아니었다.

'십자가에 못 박으시오!' 하고 외치는 소리들과  같은 수의 죽음을 통감했으니,

흡사 고통과 죽음의 바다에 빠져 익사하고 있는 것 같았다.

내가 이를 더욱더 사무치게 느낀 것은,

나의 각 죽음이  각 사람 모두에게 생명을 가져오지는 않으리라는 점

내 죽음으로 말미암아 생명을 얻은 사람도 

내 수난과 죽음의 완전한 열매를 받지는 못하리라는 점을 

내다볼 수 있었기 때문이다.




6 비탄에 잠긴 나의 인성은 너무나 큰 고통으로 인해 

바야흐로 마지막 숨을 거두려는 참이었다.

그러나 내가 죽어가고 있는 동안 

나의 지고한 뜻이 그 전지전능한 능력으로 사람들을 내 눈앞에 보여 주었는데,

그들은 다  하느님의 영원하신 의지가 절대적인 통치권을 가지고 

자기들 안에서 다스리도록 할 사람들이었고,

따라서 내 수난과 죽음의 완전한 열매도 먹게 될 사람들이었다.


7 그들 가운데에 내 사랑하올 어머니가 보였는데, 바로 그들의 머리이셨다.

그분은 나의 삶과 수난과 죽음에 담겨 있는 

모든 재보(財寶)와 열매들 가지고 계셨다.

나의 숨결 하나도 허비되는 것을 허락하지 않으셨고, 

그 고귀한 열매를 소중히 간직하는 일을 게을리 하 없었다.


8 그 (모든) 것이 내 어머니에게서 '내 뜻의 조그만 갓난이' 에게,

하느님의 지고하신 의지로 하여금 

자기 안에  그 의지 자신의 생명과 나라를 가지게 해 드릴 모든 사람들에게 

전해지도록 되어 있었던 것이다.



9 (생명의 불이) 꺼져 가고 있었던 내 인성은 

내 생애와  수난과  죽음의 완전한 열매가 

(그토록) 안전하고 든든하게 세워지며 수호되는 것을 보자,

그 고통스러운 수난의 길을 다시 계속 갈 수 있었다.


창조사업과 구원사업과 성화사업에 담긴 재보와 열매를 완전히 가져오는 것은 

홀로 내 뜻뿐이다.

그러므로 내 뜻이 다스리는 곳은 어디든지 우리의 모든 사업에 생기가 충만하다.

이것도 저것도 아니게 어중간하거나 불완전한 것이  하나도 없다.


10 한편, 내 뜻이 다스리지 않는 곳에서는,

설령 어떤 덕행들이 있다고 하더라도, 모든 것이 볼품없이 비참하고 불완전하다.

어쩌다 무슨 열매를 내놓더라도  생것이거나 덜 익은 것이고,

내 구원사업의 열매를 먹는다고 해도 

얼마 안 되는 분량만 먹기 때문에  하고 열이 있고 병들기 쉬운 몸으로 자라고,

약간의 선행을 한다고 해도  하는 수 없어하기 때문에 그 부담감에 짓눌린다.


11 나의 뜻은 그 반면에 

인간적인 뜻을 비우고  그 빈자리에 신적인 힘과 선의 생명을 넣어 둔다.

그러니 내 뜻이 자기 안에서 통치하게 하는 영혼은 

압박감 없이 선을 행하고,

그가 받아 지닌 선의 생명이  저항 없이 선행을 하도록  그를 이끈다.


12 내 인성은 따라서 나의 수난과 죽음에서 생명을 얻고,

또한 내 뜻이 (자기들을) 다스리게 하는 사람들 안에서 생명을 얻는다.

그러므로 내 뜻이 영혼들 안에 자신의 나라를 세울 때,

그때에야 비로소 창조사업과 구원사업도 완성될 것이다."







19권28장 (1) 육천년에걸친긴싸움의전말.avi



19권28장 (1) 육천년에걸친긴싸움의전말.avi
5.43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