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상의 책 1권

{천상의 책 1권30,1-9 (1)} 고해사제의 명령 때문에 예수님께서 받기를 바라시는 고통을 거부하다

은가루리나 2016. 3. 15. 17:29

소리-무화_천상의책{1권30,1-9 (1)}




사람들 가운데 이루어질 하느님 뜻의 나라


천상의 책


사람들로 하여금 질서와 그 본연의 위치와 창조된 목적에로 돌아오게 하시는 부르심



1-30



고해사제의 명령 때문에 예수님께서 받기를 바라시는 고통을 거부하다 

결국 예수님께서 몸소 사제에게  이것이 당신 뜻이라는 증거를 주시다




1 따라서, 

산 제물의 상태로 침상에 못박혀 있지 말라는 사제의 명령에 기꺼이 순종하는 한편, 

내가 항상 사랑하는 예수님께서  당신의 고통을 전해 주시려고 나타나셨을 때는 

분께 저항하면서 이렇게 말씀드렸다.


2 “사랑하올, 저의 어지신 예수님, 저의 거절을 나쁘게 생각하지 말아 주십시오. 

제가 어떻게 하면 좋겠습니까? 

당신께서 주시고자 하는 고통을 받지 말라는 것이 신부님의 명령이니 

저로서는 어쩔 수 없습니다.


3 제가 당신 뜻을 따르기를 원하신다면 

신부님에게 빛을 주시어 당신 뜻대로 할 수 있도록 허락하게 해 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신부님의 분명한 뜻을 따르는 대신, 

당신의 뜻은 절대로 따르지 않겠습니다. 

더욱이, 당신께서  과연 제가 사랑하는 예수님이신지조차 믿지 못하겠습니다.“ 



4 그러자 예수님께서는 나를 호된 시험에 붙이셨다. 

내 마음을 굽히지 않고 계속 저항하면서 온 밤을 지내게 하셨으니 말이다. 

그분께서는 몇 번이고 왔다갔다하셨는데, 

전혀 예기치 않은 순간에 나타나곤 하셨지만, 

나는 밤새도록 고한 마음으로 있었고, 

오실 때마다 곧장 이렇게 말씀드리곤 했던 것이다.


5 “제 사랑이시여, 부디 좀 참아 주십시오. 

당신의 고통을 제게 주시려면 신부님의 명령을 가져다 주셔야 합니다. 

그러니 당신 뜻을 따르도록 제 의지를 강박하지 말아 주십시오. 

당신께서는 저를 으스러뜨리실 수도 있고  숫제 없애버리실 수도 있으며, 

당신의 아픔과 비통과 고통을  원하시는 대로 제게 주실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그렇다고 해서  제 뜻이 거기에 동의하는 일은 없을 것입니다. 

신부님의 명령 없이는 절대로 굽히지 않을 것입니다.”




6 아침이 될 때까지 그렇게 계속 저항한 나는, 

마침내 이 시험에서는 주님께서 이미 내게 굴복하셨다고 생각했기에 

모든 괴로움에서 완전히 해방된 느낌이 들었다. 

그런데 그렇지가 않았다. 

내가 괴로움에서 벗어났다고 여기고 있었던 한 순간, 

사랑하올 예수님께서 나를 당신께로 바싹 끌어당기셨기 때문에 의식을 잃고 말았으니, 

더 이상 저항할 수도 없어졌던 것이다.


7 사실, 나는 그분께 너무나 긴밀히 묶여 있어서 

얼마나 세게 저항하든  그것이 그분에게서 나를 떼어을 수는 결코 없다는 것을 깨달았다. 

게다가, 나는 아무것도 아닌 허무에 불과하지 않는가! 

그러니 더할 수 없이 힘있고 전능하신 그분을 거슬러 투쟁이나 저항을 벌이는 것이야말로 

얼마나 쓸데없는 짓이겠는가!


8 그토록 예수님과 긴밀히 결합되어 있으면서도 그분께 번번이 퇴짜를 놓곤 했으니 

그런 모든 순간이 얼마나 부끄러운지  완전히 한줌의 재로 사그라지는 느낌이었고, 

그래서 얼굴을 붉히며 이렇게 말씀드렸던 것이다. 

“거룩한 정배시여, 당신께 수많이 저항한 것을 용서해 주십시오. 

그렇게 하라는 명령을 받지 않았더라면 그런 일은 결코 일어나지 않았을 것입니다.”




9 예수님께서는 매우 상냥하게 말씀하셨다. 

“사랑하는 딸아, 그래서 내 마음이 상했으리라고는 생각하지 말아라. 

고해사제가 그런 명령을 내렸다고 해서 나를 모욕한 것도 아니다. 

섬세한 양심으로 자신의 직무를 수행하는 사람은 

악과 마찬가지로 선을 다룰 때에도 

윤리적인 책임을 다하기 위하여  갖가지 방법을 써서 시험해 보아야 하기 때문이다. 

그런즉, 안심하고 언제나 내게 의탁하며 지내어라. 

내게로 오너라. 오늘은 설날이다. 

오너라, 새해 선물을 주마.” (과연 그날은 새해 첫날이었다.)




1권30장 (1) 호된시험.avi


1권30장 (1) 호된시험.avi
4.13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