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마크리슈나의 가르침

□ 신앙인의 세속적 위치 599-602

은가루리나 2017. 9. 14. 10:23



□ 신앙인의 세속적 위치



599. 데바끼(Devaki)*는 감옥 속에서 크리쉬나의 신성한 모습을 봄으로써 은총을 입었다. 

그렇지만 아직 감금의 상태에서 벗어날 수는 없었다.



600. 눈 먼 사람이 갠지스의 성수(聖水)에 목욕했다. 

이로 하여 그의 모든 죄는 속죄받았지만 

그러나 그의 육체적인 시각장애(Blindness)는 아직도 제거되지 않았다.



601. 신심(信心)이 독실한 한 나뭇꾼이 영원한 어머니(神)의 비전을 체험함으로써 

지복(至福)의 상태에 이르었다. 

어머니의 은총을 받은 자가 되었다. 

그러나 나뭇꾼으로서의 그의 직업은 변하지 않았다. 

이 가난한 사내는 여전히 생계를 유지하기 위해서 힘들게 나무를 해야 했다..



602. 등에 화살을 맞아 죽어가는 비쉬마(Bhishma)*의 눈에서는 눈물이 흘렀다. 

크리쉬나와 판다바(Pandavas)*들도 그 옆에 서 있었다. 

이를 본 아르쥬나는 외쳤다. 

「이 무슨 이변인가, 우리 할아버지 비쉬마는 그토록 믿음에 차 있는 현자(賢者)였다. 

그런 그조차 죽음의 순간에 마야에게 압도 당하여 이렇게 울고 있다니......」 

이 말을 들은 비쉬마는 이렇게 답했다.


「크리슈나여, 그대는 잘 알겠지만 나는 결코 그 때문에 우는 것이 아니다. 

신 자신이 전차(戰車)몰이로 참가한 판다바들의 군단(軍團)조차도 

이렇게 많은 시련과 고난을 겪어야 하다니...... 

신의 뜻을  조금도 이해할 수 없다는 생각이 지금 나를 압도하고 있다. 

그것 때문에 나는 눈물을 거둘 수 없는 것이다.」



-----------------------------------------


* 쿠루크쉐트라(Kurukshetra) 전쟁에서의 위대한 영웅. 인도의 대서사시 마하바라따에 묘사되어 있다.

** Panda의 다섯 아들, 

즉 Yudhisthiraz, Arjuna, Bhima, Nakula, Sahadeva. 이들은 모두 마하바라따에 나오는 영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