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상의 책 12권

{천상의 책 12권59장} 한없이 감미로운 폭력. 하느님 뜻 안에서 받는 고통의 효과.

은가루리나 2020. 1. 18. 03:20

 



사람들 가운데 이루어질 하느님 뜻의 나라


천상의 책


사람들로 하여금 질서와 그 본연의 위치와 창조된 목적에로 돌아오게 하시는 부르심



12-59



1918년 8월 12일



한없이 감미로운 폭력.

하느님 뜻 안에서 받는 고통의 효과.




1 평소와 같이 지내면서 혼자 생각에 잠겨 있었다. 


주님께서 내게 어떤 것을 바라신다면 

사제의 방문을 받아야 하는 고충을 면하게 해 주신다는 표를 

주셔야 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었다.


2 그러자 복되신 예수님께서 

한손에 공을 드신 모습으로 나의 내면에 나타나셨는데, 

그것을 막 땅으로 던지시려는 참이었다. 

그러다가 그분은 내게 이렇게 말씀하셨다.



3 "딸아, 나의 뜻에 의해 네가 처해 있는 고충을 면하는 것 

- 이것이 너의 주된 수난이다. 


나는 온 세상을 위하여 너를 이 상태로 있게 한다. 

세상을 통째로 멸하지 않으려고 너를 쓰고 있는 것이다. 


너는 이것 말고 다른 선을 행할 수도 있겠지만 

그런 것은 하나의 작은 부분에 지나지 않는다." 하고 말씀하셨다.



4 그 말씀에 아연해진 나는 

"예수님, 저는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제가 고통을 받지 않고 지내도록 하시니 

산 제물의 상태를 정지시키신 듯한데, 

그럼에도 세상을 멸하지 않기 위해서 저를 쓰고 계시다니 

무슨 말씀이십니까?" 하였다.




5 "하지만 네가 고통을 받고 있지 않다는 말은 사실이 아니다. 

나를 완전히 무력하게 할 수 있을 정도의 고통만 

받고 있지 않을 뿐이다. 


또한 때때로 정지된 상태로 있다고 해도 

거기에는 너의 일부가, 곧 너의 뜻이 들어 있지 않다.

너의 뜻은 오히려 그 반대쪽에 있고 싶어 하기 때문이다.


6 과연 너는 이해할 수 없을 것이다.

너의 기다림으로, 

산 제물의 상태가 정지된 것을 통감하는 것으로, 

이전처럼 나를 보지 못하는 것으로, 

그럼에도 변동 없이 같은 자리에 남아 있는 것으로, 

네가 나에게 얼마나 감미로운 폭력을 쓰고 있는지를!



7 나는 너에게 자유롭게 행동하고자 한다. 

마음이 내키면 너의 상태를 정지시켜 둘 것이고, 

내키지 않으면 너를 묶어둘 것이다. 


네가 너의 뜻을 가지지 않고 내 뜻의 처분대로 내맡기는 것이 

나의 바람이다. 


이것이 네 마음에 든다면 그렇게 할 수 있고, 

그렇지 않다면 할 수 없을 것이다."





8 또 다른 날은, 먹은 것을 계속 토했기 때문에 속이 메슥메슥하였다. 


그래서 다정하신 예수님께 

"제 사랑이시여, 저는 음식을 먹으면 토하지 않을 수 없으니, 

먹을 필요성을 느끼지 않는 은총을 주셔도 무방하지 않으십니까?" 

하였다. (이는 사제의 명령에 순명하기 위하여 드린 말씀이었다).



9 그러자 사랑하올 예수님께서 말씀하셨다. 


"딸아, 무슨 소리냐? 조용히, 조용히 있어라.

그 얘기는 더 이상 꺼내지 마라. 


너는 알아야 한다. 

네가 아무것도 필요로 하지 않으면 

내가 사람들을 굶어 죽게 하리라는 것을.



10 하지만 네가 필요로 하기에, 

따라서 네 필요에 소용될 수 있기에,

내가 너에 대한 사랑으로,

너 때문에, 피조물에게 필요한 것을 주게 된다.


그런즉 내가 네 말을 들어주면, 네가 다른 이들을 해치는 격이 된다. 

그 대신 네가 음식을 먹고 그 다음에 토하면,

다른 이들에게 선을 행하고 네 고통으로 나를 찬양하게 된다.



11 게다가 네가 토하면서 고통 받는 것을

내가 얼마나 자주 보겠느냐!


네가 내 뜻 안에서 고통을 겪기에,

내가 피조물의 유익을 위하여

너의 그 고통을 손에 들고 더욱더 많아지게 하며 쪼개는 것이다. 


그리고 기뻐하면서 

'이는 내 딸의 빵이다. 

내가 내 자녀들의 유익을 위하여 내어 주는 빵이다.'하고 

혼잣말을 하게 된다."




12권59장 한없이감미로운폭력.m4a.avi

 






12권59장 한없이감미로운폭력.m4a.avi
8.09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