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상의 책 12권

{천상의 책 12권66장} 성체를 합당히 받아 모시려면 예수님을 옷 입듯 입어야 한다. 착한 뜻이 없는 고통의 무익성.

은가루리나 2020. 2. 25. 18:12

 



사람들 가운데 이루어질 하느님 뜻의 나라


천상의 책


사람들로 하여금 질서와 그 본연의 위치와 창조된 목적에로 돌아오게 하시는 부르심



12-66



1918년 10월 24일



성체를 합당히 받아 모시려면 예수님을 옷 입듯 입어야 한다.
착한 뜻이 없는 고통의 무익성.



1 다정하신 예수님을 성사로 받아 모실 준비를 하던 중
당신 친히 나의 큰 비참을 감싸 주시기를 간청하였다.
그러자 그분께서 이렇게 말씀하셨다.


2 "딸아, 피조물이 
나를 받아들이는 데에 필요한 모든 수단을 가지게 하기 위해서
나는 내 생애의 마지막 날 이 성사를 제정하기로 하였다.

나를 받아 모시고자 하는 각 피조물을 위한 준비로,
나의 전 생애가
각 성체를 에워싸고 가지런히 줄지어 서게 하기 위함이었다.        


3 이처럼 모든 것을 준비해 준 하느님이 없었다면
- 오로지 넘치고 넘치는 사랑 때문에
피조물에게 자신을 내어 주고자 한 하느님이 없었다면,
피조물은 결코 나를 받아 모실 수 없었을 것이다.


4 사실 피조물은 나를 받아 모실 수 없었으므로
나는 그 넘치고 넘치는 사랑에 의해 나의 전 생애를 그들에게 주었다.

즉,
나의 발걸음과 업적과 사랑을 피조물 자신의 그것 앞에 놓아 주었다.

또한 내 수난도 내 안에 있었으므로 이 수난 고통들도 그들 앞에 놓아 

나를 받아 들일 준비를 시켰던 것이다.

5 그러니 너는 나를 옷 입듯 입고,
나의 각 행위에 감싸인 상태로 오너라."




6 나중에 내가 예수님께
이제는 전처럼 고통을 받게 하지 않으신다고 불평했더니
그분께서 이렇게 덧붙이셨다.

"딸아, 나는 고통보다는 영혼의 착한 뜻을 본다.
고통을 받을 때의 그 사랑을 본다.

7 이로 인해 극히 하찮은 고통도 위대한 고통이 된다.
하찮은 것이 전부이신 분 안에서 생명을 취하고 가치를 얻기에,
고통의 결핍이 고통 자체보다 한층 더 위대한 것이 되는 것이다.


8 피조물이 나에 대한 사랑 때문에 고통 받기를 원하는 것을 보면
그것이 내게 얼마나 감미로운 폭력이 되는지 모른다!

고통의 결핍이 고통 자체보다 더 날카로운 못이 되는 영혼을 볼 때
그가 지금 고통 중에 있지 않다는 사실이 나와 무슨 상관이 있겠느냐?


9 이와 반대로
착한 뜻의 결핍으로 마지못해 사랑 없이 하는 일은
그것이 얼마나 위대한 일이건 하찮은 것이다.

나는 그런 일은 거들떠 보지도 않는다.
오히려 내게 짐스럽기 때문이다."




 

12권66장 착한뜻이없는고통의무익성.m4a.avi



12권66장 착한뜻이없는고통의무익성.m4a.avi
5.13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