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상의 책 2권

{천상의 책 2권31장} 온 세상의 회개를 소망하다

은가루리나 2016. 8. 4. 23:21




사람들 가운데 이루어질 하느님 뜻의 나라


천상의 책


사람들로 하여금 질서와 그 본연의 위치와 창조된 목적에로 돌아오게 하시는 부르심



2-31



1889년 6월 8일



온 세상의 회개를 소망하다




1 흠숭하올 예수님께서 다정하고 인자하신 모습으로 계속 나타나 주신다. 

오늘 아침에도 그분과 함께 있노라니. 

"네가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말해 보아라." 하고 말씀하셨다.


2 그래서 나는  당장 이렇게 대답하였다. 

"사랑하올 예수님, 제가 정말 원하는 것은  온 세상이 회개하는 것이랍니다. 

(얼마나 거창한 간청인가!)"


3 그럼에도 사랑하올 예수님께서는 

"온 세상 사람들이 구원을 얻고자 하는 착한 뜻을 가지고 있다면, 

너를 기쁘게 해 주마.하고 말씀하셨다. 

"그렇지만, 네가 말한 모든 것을  내가 얼마나 기꺼이 들어주는가를 보려면, 

우리가 함께 세상 속으로, 

구원을 얻고자 하는 착한 뜻을 가진 사람들보이는 곳으로 가 보아야 한다. 

그들이 얼마나 악한 사람들이건 너에게 주겠다."



4 우리는 그래서  누가 구원을 얻고자 하는 착한 뜻을 가지고 있는지를 보려고 

사람들 가운데로 갔다. 

그러나 아주 실망스럽게도  그들의 수는 얼마 되지 않아서, 

생각만 해도 고통스러울 지경이었다. 

이 소수의 사람들 중에  

나의 고해사제와  대부분의 사제들과  일부 신자들이 있었지만 

(내 고장) 코라토의 사람들 모두가 있는 것은 아니었다.




5 그때 예수님께서  당신께서 받으시는 갖가지 모욕들을 보여 주시기에, 

나는 그 고통을 나누어 주시기를 청하였다. 

그분께서는 쓰디쓴 고통들을  당신 입에서 내 입 속으로 넣어 주신 다음 

이렇게 말씀하셨다. 

"딸아, 내 입 속이 너무나 쓰다.  부디 달게 해 다오."


6 "저는 무엇이든지 기꺼이 당신께 드리겠습니다. 

그러나 아무것도 가진 것이 없으니, 제가 무엇을 드릴 수 있는지 말씀해 주십시오."


7 내가 그렇게 말씀드리자. 그분은 아기 예수님으로 모습을 바꾸시고는, 

"네 가슴에 나를 안아 다오. 그리하면 네가 나에게 위로를 줄 수 있다."

하고 말씀하셨다.


8 그러면서  내 팔에 안겨 계셨는데, 

그때 불현듯  아기 예수님이 아니라  악마일지 모른다는  큰 두려움이 솟았으므로 

나는 "십자성호로..하면서  아기의 이마에 성호를 그었다. 

그러자 예수님은 즐거운 표정으로  나를 보시고 미소를 지으시면서 

"나는 악마가 아니다." 하고 말씀하셨다.



9 그분은 내 팔에 안기신 채  몸을 앞으로 구부리고  내게 거듭 입맞춤을 주셨다. 

그러나 

그분께서 내게 부어 주신 쓰디쓴 고통 때문에  내 입에서도 쓴맛이 나는 것을 알고  

단 맛으로 바꾸어 달라고 청했더니  

그렇게 해 주셨다. 

감미로움과 만족으로  나를 온통 채워 주셨던 것이다.


10 그런데, 이런 일이 일어날 때에, 

즉 내가 몸 밖으로 나와서 하늘에 있거나  땅의 다른 지역들을 돌아다닐 때에 

몸은 아무것에도 관여하지 않는다.


(그 반면에,) 주님께서 때때로 나를 몸밖으로 나오게 하셔서

몸소 십자가에 눕히시고  

손발에 못을 박아 주시며  십자가 고통을 나누어 가지게 하실 때에 

나는 죽을 것만 같은  극심한 고통을 느끼는데, 

이 때에는 내가 몸 안에 들어와 있어도  그 고통을 역력히 느낄 수 있다. 

몸이 실제로 그렇게 느끼기 때문에 

주님께서 내게 나누어 주시는  다른 고통들과 마찬가지로 

손가락도 팔도 움직일 수 없는  극심한 고통을 겪는 것이다. 

하지만 내가 이 모든 이야기를 다 해야 한다면  아무래도 끝낼 수 없을 것 같다.



11 그럼에도 한 가지만 덧붙여 보면, 

주님께서는 이따금  당신께서 보시기에 알맞은 때에 

더없이 달콤한 젖을  당신 입에서 내게로 흘러들게 하신다는 것, 

혹은  나로 하여금 

당신 옆구리에 입을 대고  지극히 보배로운 당신 피를 마시게 하신다는 것이다.





2권31장 온세상의회개를소망하다.m4a.avi


2권31장 온세상의회개를소망하다.m4a.avi
4.07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