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상의 책 2권

{천상의 책 2권35장} 세상을 책벌하고자 하시는 예수님

은가루리나 2016. 8. 19. 21:25





사람들 가운데 이루어질 하느님 뜻의 나라


천상의 책


사람들로 하여금 질서와 그 본연의 위치와 창조된 목적에로 돌아오게 하시는 부르심



2-35



1889년 6월 14일



세상을 책벌하고자 하시는 예수님




1 사랑하올 예수님께서 오늘 아침에는 오시지 않기에 

나는 마음속으로 이렇게 생각하고 있었다.

"그분께서 왜 오시지 않을까? 무슨 일 때문일까? 

어제는 자주 오셨는데  오늘은 아직도 오시지 않았으니, 

예수님과 함께하려면  얼마나 큰 애통함과 참을성이 필요할까?"


2 나의 마음은 예수님을 원하기에 

임종 고통을 느낄 정도로  나 자신과 싸우고 있었다. 

그래선지  온 마음이 기를 쓰며  양팔 속으로 올라오는 것 같았다. 

의지는 일체를 다스리는 상급자로서 

나의 육신 오관과  경향과 욕구와 애정과 여타 모든 것을 설득하여 

예수님께서 곧 오시리라는 것을 믿게 함으로써  

평화를 이루려고 애쓰고 있었다.



3 그런 생각으로 한참 속을 끓인 후에 예수님께서 오셨는데, 

썩어 악취가 나며  표면이 꾸덕꾸덕한 피가 가득 든 잔을  손에 들고 오셨디. 

그리고 내게 이렇게 말씀하셨다. 

"이 피의 잔을 보아라. 

내가 이것을 온 세상에 쏟아 부을 작정이다."


4 예수님께서 그렇게 말씀하셨을 때  우리 거룩하신 동정 어머니께서 오셨고, 

어머니와 함께 신부님도 오셨다. 

그들은 예수님께 

그것을 세상에 쏟아 붓는 대신, 나로 하여금 마시게 하시기를 간청하였다.


5 예수님께 이렇게 말씀드리는 신부님의 목소리가 들리는 것이었다. 

"주님, 주님께서 그 잔을 이 사람에게 부어 주시지 않으시겠다면 

그녀를 산 제물로 있게 하는 것이  무슨 소용이 있겠습니까? 

이 사람에게 고통을 내리시어 

사람들이 징벌을 면할 수 있게 해 주시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6 복되신 어머니께서는 눈물을 흘리시면서 

고해사제에게 

예수님께서 이 교환을 수락하실 때까지 끊임없이 간청하라고 하셨고, 

예수님께서는 그 잔을 온 세상에 쏟아 부으시겠다는 주장을 굽히지 않으셔서 

처음에는  거의 그렇게 하시려는 것 같았다.



7 나는 몹시 당황했다. 

피가 가득 담긴 그 흉한 잔을 보니  어찌나 소름이 끼치는지 

내 본성이 온통 떨어대는 바람에 

무슨 말을 해야 할지 알 수 없었던 것이다. 

보기만 해도 그러하다면  마시는 것은 어떠하겠는가? 

하지만 나는 감수하기로 마음먹었다. 

그러 주님께서 그것을 내게 주셨다면  받아 마셨을 것이다. 

만약 세상에 쏟아 부으셨다면, 

그 피가 내포하는 징벌들을 아무도 예측할 수 없지 않겠는가? 

그러잖아도 오늘, 

주님께서 막대한 손실을 끼칠 우박 폭풍이 일게 하신 듯 하니, 

이것이 아마 며칠 계속될 것이다.



8 예수님의 주장이 나중에는 좀 누그러졌으니 

어쩌면 고해사제가 간청한 대로 들어 주실지도 모를 일이었다. 

그러나 신부님은 

예수님께서 그 피를 사람들에게 쏟아 부으실지 아닐지에 대해서 

아직 확실한 답을 얻어낼 수 없었다. 

그리하여 이 모든 것은, 

앞으로 무슨 일이 일어날지 모른다는 공포로 인한  

형언할 수 없는 고통을 나에게 남겨둔 채 끝나고 말았다.






2권35장 세상을책벌하고자하시는J.m4a.avi



2권35장 세상을책벌하고자하시는J.m4a.avi
3.35MB